[블록미디어] WEB 3.0 금융 플랫폼 샌드뱅크 운영사인 디에이그라운드가 국내 최초로 AI를 기반으로 한 크립토 인덱스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샌드뱅크 인덱스는 레이어2(Layer 2), 디파이(DeFi), NFT, AI 총 4가지 테마로 구성되어있다.

특히 샌드뱅크 인덱스의 차별점은 AI 활용이다. 자체 리스크 관리 AI를 통해 인덱스가 산출된다. 산출된 인덱스를 매월 AI가 최적의 비중으로 지표를 재구성해 데이터를 제공한다.

투자자들은 샌드뱅크 모바일 앱으로 관심 있는 테마 인덱스를 선택하여 구성된 코인과 그 비율을 확인할 수 있다. 각 코인에 대한 가격 정보도 차트와 함께 확인 가능하다.

디에이그라운드 이현명 대표는 “크립토 시장의 트렌드는 빠르게 변하고 있지만, 개별 투자자가 모든 트렌드를 지속적으로 파악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며, “샌드뱅크 인덱스는 투자자들이 트렌드를 쉽게 파악하고, 올바른 투자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샌드뱅크 인덱스는 모바일 앱 내 ‘마켓정보’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별도 로그인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비트코인 3가지 주요 지지선($25.3K – $26.3K) 임박–이탈시 추세적 약세 가능성

비트코인 매거진 벤처스, 오디널즈 등 BTC 웹 3 생태계 지원 펀드 출시–크립토슬레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