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현지시간) 공개된 연준 5월 FOMC 회의록은 “여러 참석자들은 경제가 그들의 현재 전망과 같이 전개될 경우 이번 회의 이후 추가 정책 긴축은 필요하지 않을 수 있다고 밝혔다”고 적었다.
회의록은 또 “일부 참석자들은 인플레이션을 2%로 되돌리는 과정이 받아들일 수 없을 정도로 계속 느릴 수 있다는 그들의 전망을 바탕으로 미래 회의에서 추가적인 정책 긴축이 정당화될 수 있을 것이라고 코멘트했다”고 기록했다.
회의록은 향후 연준의 정책 결정이 데이터에 좌우될 것임을 암시했다. 회의록은 “많은 참석자들은 앞으로 옵션을 유지할 필요성에 초점을 맞췄다”고 적었다.
연준은 5월 2일과 3일 열린 FOMC 회의에서 기준금리를 5% ~ 5.25%로 0.25%P 인상하면서 6월 회의에서의 금리 동결 가능성을 열어놨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지난주 한 이벤트에서 자신이 6월 금리 동결을 선호한다는 입장을 강력히 시사했다.
CME 페드워치에 따르면 현재 시장은 연준이 6월 13일, 14일 FOMC 회의에서 금리를 동결할 가능성을 약 70%로 잡고 있다.
*이미지 출처: BLOOMBERG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관련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blockmedia.co.kr
▶ 블록미디어 유튜브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blockmedia
▶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바로가기 https://t.me/blockmedia
▶ 블록미디어 페이스북 바로가기 https://www.facebook.com/blockmedia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