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화이글스의 구단 마스코트를 활용한 NFT를 제작하고, 구매자 일부에 한해 시즌 홈경기 선예매권한 및 굿즈 할인 등 팬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화이글스 멤버십 NFT는 오는3월 중순 그라운드엑스의 디지털 아트 및 NFT 유통 서비스 ‘클립 드롭 (Klip Drops)’에서 판매된다.
그라운드엑스는 “멤버십 NFT가 한화이글스의 홈 구장(대전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에서도 다양하게 쓰일 수 있도록 블록체인 기술 인프라 및 서비스도 제공한다”고 밝혔다.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Klip)’을 활용한 체크인 기능을 통해 NFT를 보유한 팬들이 현장 F&B 할인 및 주말경기 선입장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그라운드엑스는 한화이글스와 양사 고객 대상 프로모션 등 공동 마케팅을 추진한다. 이후 스포츠 야구섹션 및 톡채널을 활용한 적극적인 홍보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카카오와는 추후 여러 스포츠 영역의 팬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 연계 방안도 모색할 방침이다.
김태근 그라운드엑스 사업그룹장은 “두터운 팬층을 지닌 한화이글스와 협력해 멤버십 NFT를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그는 “단순히 NFT를 소유하는 경험을 넘어 야구장에서도 쓸 수 있는 실생활 혜택을 풍부하게 담은 만큼 한화이글스 팬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관련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blockmedia.co.kr
▶ 블록미디어 유튜브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blockmedia
▶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바로가기 https://t.me/blockmedia
▶ 블록미디어 페이스북 바로가기 https://www.facebook.com/blockmedia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