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FTX 채권자위원회 고문인 M3파트너스(M3 Partners)가 집계한 뒤 실수로 업로드한 블록파이(BlockFi) 관련 문서에 따르면, 파산한 암호화폐 대출업체 블록파이가 FTX와 알라메다 리서치에 노출된 자산은 기존 대비 크게 증가한 12억 달러 이상이라고 CNBC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검증되지 않은 블록파이의 이 문건에 표시된 잔액에는 4억 1,590만 달러 상당의 FTX 자산과 8억 3,130만 달러 상당의 알라메다 대출이 포함됐다. 이 수치는 1월 14일 기준이다.

블록파이측 변호사들은 앞서 알라메다에 대한 대출이 6억 7,100만 달러이고 FTX 플랫폼에서는 또 다른 3억 5,500만 달러의 디지털 자산이 동결되었다고 밝힌 바 있다.

그러나 이번에 드러난 자료는 FTX에 대한 블록파이의 노출이 앞서 발표한 규모보다 훨씬 크다는 것을 보여준다.

FTX의 붕괴 이후 블록파이는 작년 11월 말 챕터11 파산 보호를 신청했다.

CNBC에 따르면 채권자위원회의 한 변호사는 수정되지 않은 문서가 실수로 업로드된 것이라고 확인했지만 더 이상의 언급은 거부했다. 블록파이의 변호사도 논평 요청에 답하지 않았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다시 등장한 미국의 ‘1조달러 코인 발행’ 아이디어…연방 부채한도 둘러싼 논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