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정아인 기자] 두나무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이 “인기 캐릭터 작가들과 협업한 신규 아바타 꾸미기 아이템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세컨블록 이용자는 19일부터 작가들의 대표 캐릭터 작품을 자신의 아바타에 입히고, 개인의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다.

작업에 참여한 작가는 어냐, 하야루비, 엠피 총 3인이다. 카카오톡, 라인 등에서 주목받고 있다.

어냐 작가는 ‘돈 버는 이모티콘 만들기’의 저자로 유명하다. 제26회 대전산업디자인전 대상을 수상했다. 네이버 오지큐마켓과 카카오톡에서 총 46개의 이모티콘을 출시했다.

하야루비 작가는 팬 1000명 이상을 보유한 마플샵 크리에이터다. 18년 차 그래픽 디자이너다. 따뜻한 감성과 위로를 담은 특유의 그림을 그린다.

엠피 작가는 인스타툰 ‘엠피의 그림일기’의 주인공이다. 경북 상주시 마스코트 도리, 수니와 함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어냐 작가의 귀염뽀짝 거북이 ‘부기’, 두근학개론 ‘여요미’ ▲ 하야루비 작가의 ‘판다마우스’ ▲ 엠피 작가의 인스타툰 캐릭터 ‘엠피’가 세컨블록 아바타에 적용된다.

세컨블록은 “이용자들은 4개의 캐릭터 수트를 무료로 아바타에 입힐 수 있다. 모자, 목걸이, 가방 등 다채로운 소품들을 활용해 자신만의 메타버스 아이덴티티를 완성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 협업은 세컨블록 서비스 고도화 일환이다. 이용자가 직접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 판매할 수 있는 커머스 시스템 도입에 앞서 기획됐다. 세컨블록은 “장기적으로 커뮤니티 기반의 메타커머스(메타버스+커머스, Meta-commerce), 세컨블록만의 메타버스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는 첫걸음이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세컨블록은 “가상 공간의 콘텐츠를 현실의 경제 활동으로 확장하려 한다. 기존 시장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한다. 창작자들에게 새로운 수익 창출 활로를 제공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어냐 작가는 “세컨블록만의 그래픽 스타일에 빠져 가상 작업실을 만들어 사용하고 있을 정도”라고 강조했다. “이번 기회를 통해 더욱 많은 이용자들이 세컨블록의 무한한 가능성을 체험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수연 두나무 메타버스실 총괄 실장은 “메타버스 플랫폼이 효용성을 갖고 지속 성장하려면 가상 공간을 넘어 현실과의 확장성이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세컨블록은 누구나 자유롭게 경제적 활동이 가능한 가상 공간으로 설계했다. 메타버스의 새로운 혁신 사례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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