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파이트아웃(FightOut), ‘웹3 기술과 피트니스 앱, 짐 체인을 결합한 신규 무브투언(M2E) 가상화폐 플랫폼’이다. 파이트아웃 팀은 “네이티브 토큰 FGHT를 활용해 현실 세계 운동과 메타버스 경쟁을 합치고 새로운 액티비티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현재 네이티브 토큰 FGHT는 사전 판매 진행 중이다. 파이트아웃 팀은 “사전 판매 기간 중 토큰의 최대 50%가 추가 제공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 파이트아웃, NFT 없이도 앱 이용 가능 … 운동하며 새로운 수익 흐름 만들어
파이트아웃은 “글로벌 피트니스 시장의 흐름을 선도해 누구나 운동하며 코인을 얻을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말했다.

M2E 플랫폼은 스테픈(STEPN) 등이 인기를 끌며 대중화됐다. 파이트아웃 서비스의 핵심은 모바일 앱으로, 걸음 수 측정은 물론 ‘스마트 기술, 센서’ 등 신기술을 활용해 사용자의 건강 활동을 측정한다.

파이트아웃은 “우리의 가장 큰 장점은 코인 획득 방법이 아주 간단하다는 것”이라며, “고가의 대체 불가능 토큰(NFT)를 구매하지 않고도 앱 이용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파이트아웃은 사용자의 건강한 생활 습관을 트래킹하고 이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는 구조다.

서비스 이용자에게는 고유 아바타가 제공된다. 아바타는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판매할 수 없으며, 개별의 ‘근력, 심폐지구력’ 등 능력이 존재한다. 아바타 능력치는 사용자의 현실 세계 운동에 따라 변경된다. 운동량이 쌓일 때마다 아바타가 함께 성장하는 구조다. 파이트아웃은 “메타버스 등 다양한 부분에서 사업 다각화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파이트아웃 프로젝트 이미지, FightOut]

# 토큰노믹스 구조 – REPS, FGHT
파이트아웃 생태계에는 두 가지 토큰이 있다. REPS는 인앱 화폐로, FGHT는 REPS를 구매하는 데 사용된다.

REPS 토큰은 운동에 대한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플랫폼 내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 구매에 사용된다. 파이트아웃에서는 ‘개인 트레이너 상담 서비스’나 ‘아바타 스킨’ 등을 구매할 수 있다.

FGHT는 파이트아웃 네이티브 코인으로, 앱 구독 할인이나 REPS 구매에 사용된다. FGHT로 구독료를 지불하는 사용자는 FGHT 토큰 이코노미 인센티브로 구독료의 25%를 할인받는다.

FGHT 토큰은 최근 사전 판매를 시작해 현재까지 220만 달러 이상을 모금했다. 파이트타웃은 “빠른 모금을 통해 투자자 관심을 실감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FGHT 토큰의 총공급량은 100억 개다. 이 중 ‘60%는 사전 판매, 10%는 거래소 유동성 공급, 30%는 리워드와 생태계 성장’에 사용된다. FGHT 사전 판매는 현재 1단계 진행 중으로, 토큰 교환비는 1FGHT 당 0.00166 USDT다.

# 위 콘텐츠는 CryptoPR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