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네이티브 토큰 FGHT는 사전 판매 진행 중이다. 파이트아웃 팀은 “사전 판매 기간 중 토큰의 최대 50%가 추가 제공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 파이트아웃, NFT 없이도 앱 이용 가능 … 운동하며 새로운 수익 흐름 만들어
파이트아웃은 “글로벌 피트니스 시장의 흐름을 선도해 누구나 운동하며 코인을 얻을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말했다.
M2E 플랫폼은 스테픈(STEPN) 등이 인기를 끌며 대중화됐다. 파이트아웃 서비스의 핵심은 모바일 앱으로, 걸음 수 측정은 물론 ‘스마트 기술, 센서’ 등 신기술을 활용해 사용자의 건강 활동을 측정한다.
파이트아웃은 “우리의 가장 큰 장점은 코인 획득 방법이 아주 간단하다는 것”이라며, “고가의 대체 불가능 토큰(NFT)를 구매하지 않고도 앱 이용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파이트아웃은 사용자의 건강한 생활 습관을 트래킹하고 이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는 구조다.
서비스 이용자에게는 고유 아바타가 제공된다. 아바타는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판매할 수 없으며, 개별의 ‘근력, 심폐지구력’ 등 능력이 존재한다. 아바타 능력치는 사용자의 현실 세계 운동에 따라 변경된다. 운동량이 쌓일 때마다 아바타가 함께 성장하는 구조다. 파이트아웃은 “메타버스 등 다양한 부분에서 사업 다각화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토큰노믹스 구조 – REPS, FGHT파이트아웃 생태계에는 두 가지 토큰이 있다. REPS는 인앱 화폐로, FGHT는 REPS를 구매하는 데 사용된다.
REPS 토큰은 운동에 대한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플랫폼 내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 구매에 사용된다. 파이트아웃에서는 ‘개인 트레이너 상담 서비스’나 ‘아바타 스킨’ 등을 구매할 수 있다.
FGHT는 파이트아웃 네이티브 코인으로, 앱 구독 할인이나 REPS 구매에 사용된다. FGHT로 구독료를 지불하는 사용자는 FGHT 토큰 이코노미 인센티브로 구독료의 25%를 할인받는다.
FGHT 토큰은 최근 사전 판매를 시작해 현재까지 220만 달러 이상을 모금했다. 파이트타웃은 “빠른 모금을 통해 투자자 관심을 실감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FGHT 토큰의 총공급량은 100억 개다. 이 중 ‘60%는 사전 판매, 10%는 거래소 유동성 공급, 30%는 리워드와 생태계 성장’에 사용된다. FGHT 사전 판매는 현재 1단계 진행 중으로, 토큰 교환비는 1FGHT 당 0.00166 USDT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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