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밈 코인’ 타마도지는 사전판매 4주만에 1300만 달러(한화 약 178억원 규모)를 모금했다고 밝혔다. 기존에 사전판매를 진행했던 타 프로젝트에 비해 기록적인 모금 속도다. 타마도지는 암호화폐 침체기임에도 ‘차세대 도지코인’으로 입소문을 타며 놀라운 성장을 거두었다.

현재 타마도지 텔레그램 채널을 통해 프로젝트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타마도지 채널 구독자는 약 4만 1600명이다. 앞으로 타마도지가 주요 거래소에 상장될 때 얼마의 가격에 상장될 수 있을지도 주목된다.

# 타마도지는 어떤 프로젝트
타마도지 프로젝트가 주목받는 이유는 뭘까? 타마도지는 도지코인, 시바이누의 행보를 뒤따라 출시된 밈 코인이다. 암호화폐 시장 최고의 밈 코인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근 다양한 밈 코인들이 출시되고 있지만 실체가 없는 암호화폐들이 많아 장기적 성공이 어렵다는 한계를 보여왔다. 타마도지는 이런 한계 극복을 위해 토큰 유틸리티에 집중했고, 투자자들에게 보다 실용적인 코인을 제공한다. 타마도지 측은 타 밈 코인들과 차별화된 모습으로 투자자의 관심을 집중시킬 수 있었다고 분석했다.

# 나만의 펫을 생성해 키우는 ‘P2E’ 게임 생태계
투자자들이 타마도지에게 관심을 가지는 이유 중 하나는 타마도지 생태계의 P2E(Play to earn) 메커니즘이다.

타마도지 게임은 ‘타마고치’와 같이 나만의 펫을 생성해서 키우는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타마도지 게임 내에서 ‘타마도지 펫’을 생성하고 훈련시킬 수 있으며, 펫이 성견이 되면 다른 플레이어의 펫과 결투를 벌일 수 있다고 한다.

각 타마도지 펫마다 강약점을 가지고 있으며, 플레이어가 펫을 어떻게 육성하느냐에 따라 그 특성이 결정된다. 결투 후 이긴 플레이어는 ‘도지포인트’를 받고 월간 리더보드(순위표)에 기재된다.

매달 말, 리더보드 1위에 오른 플레이어에게는 타마도지의 기본 ERC-20 토큰 TAMA가 보상으로 주어진다. 타마도지는 새로운 메커니즘을 통해 P2E 게임 시장의 선두주자를 목표하고 있다.

#타마도지, ‘타마버스’ 출시로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할 것

[타마도지 프로젝트 로드맵, tamadoge]

타마도지는 더 다양한 이용자 기능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타마도지 프로젝트 개발팀은 ‘타마버스’ 출시를 통해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타마버스는 타마도지의 자체 메타버스인 3D 세계로, 웹 기반 앱으로 선출시 후 점차 개선예정이다.

타마도지 웹사이트에서 상세 로드맵을 확인할 수 있다. 로드맵 중 가장 주목받는 것은 증강현실(AR) 모바일 앱 개발로, 플레이어는 앱을 통해 현실세계에서 타마도지 펫과 상호작용할 수 있다. ‘포켓몬 고’로 알려진 증강현실 게임 개념을 도입해 타마도지 커뮤니티 활성화를 촉진하겠다는 목표다.

타마도지 팀은 이외에도 타마도지 펫을 다른 메타버스 플랫폼에 통합해 더 많은 사람을 타마도지 생태계에 유인할 계획이다. 타마도지 테마 아케이드 게임 및 실물 보상 컬렉션 출시 계획 등 다양한 유틸리티 로드맵으로 투자자 관심을 받고 있다.

#사전판매 2주만에 100만 달러 모집, 높은 투자자 관심 보여

사전 판매에 앞서 진행된 베타판매는 2주도 채 되지 않아 100만 달러 모금을 마쳤고, 현재 사전판매 또한 매우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다. 타마도지 사전판매는 모집액이 많아질수록 가격이 높아지는 방식을 취하고 있어 초기 투자자일수록 더 많은 이득을 취할 수 있다. 단계별 TAMA의 가격은 다음과 같다.

 베타 판매(사전 판매 1단계): 1 USDT = 100 TAMA
 사전 판매 2단계: 1 USDT = 80 TAMA
 사전 판매 3단계: 1 USDT = 66.67 TAMA
 사전 판매 4단계: 1 USDT = 57.14 TAMA
 사전 판매 5단계: 1 USDT = 50 TAMA
 사전 판매 6단계: 1 USDT = 44.44 TAMA
 사전 판매 7단계: 1 USDT = 40 TAMA
 사전 판매 8단계: 1 USDT = 36.36 TAMA
 사전 판매 9단계: 1 USDT = 33.33 TAMA

현재는 1USDT = 40 TAMA의 가치로 판매되는 사전 판매 7단계를 진행중이다.

타마도지는 아직 사전판매가 완료되지 않았음에도 엘뱅크 상장이 확정됐다. 상장 가격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 타마도지 팀 발표에 따르면 사전판매가 완료 후 엘뱅크에 상장 예정이다. 타마도지 팀은 “엘뱅크는 인지도 높은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로, 타마도지가 엘뱅크에 상장되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전했다.

일반적으로 암호화폐는 새신규 거래소에 상장 후 가치가 상승했다. 거래소 상장이 토큰 홀더들에게 호재가 될 것이라는 타마도지 팀의 분석이다. 최근 신규 암호화폐인 LBLOCK은 사전판매 후 팬케이크 스왑에 처음 상장되며 3000% 가까이 급상승한 사례도 있다. 과거 테조스와 이오스 등 암호화폐 프로젝트들도 유사한 모습을 보였다.

#타마도지 사전 구매 진행 중, 공식 웹 사이트에서 참여할 수 있어

타마도지는 2022년에 출시를 앞둔 빠르게 성장하는 신규 코인 중 하나다. 공식 웹사이트에서 사전판매 구매가 가능하다.

1. 암호화폐 지갑 설정: 메타마스크 또는 트러스트월렛 등과 같이 ERC-20 토큰과 호환되는 암호화폐 지갑 생성

2. 이더리움(ETH) 또는 테더(USDT) 구매: 타마도지 교환을 위해 이더리움 또는 테더를 구매

3. 암호화폐 지갑 연결: 타마도지 웹사이트로 이동하여 ‘구입’을 클릭한 뒤, ‘지갑 연결’을 진행한다. 화면의 지시에 따라 암호화폐 지갑을 사전 판매 대시보드 사이트와 연동

4. 타마도지 구매: 구매할 TAMA 토큰 수(최소 10,000개)를 입력하고, 보유한 암호화폐에 따라 ‘USDT 전환’ 또는 ‘ETH 전환’을 클릭

5. 타마도지 토큰 청구: 사전 판매가 완료되면 투자자들은 타마도지 웹사이트 ‘청구’ 버튼을 통해 구매한 토큰을 받을 수 있다.

#타마도지, 코인스나이퍼 및 솔리드 프루프 감사 완료

[타마도지 솔리드 프루프, 코인스나이퍼 인증, tamadoge]

새로운 P2E 기능과 트렌디한 ‘밈 코인’을 결합한 암호화폐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타마도지는 코인스나이퍼에서 KYC 인증을 받았으며 솔리드 프루프 감사를 완료했다.

타마도지 팀은 이런 인증 절차를 통해 다른 사전판매 상품들 대비 타마도지가 신뢰성이 검증된 투자상품임을 보이고자 했다고 전했다.

타마도지는 이제 막 시작한 초기 단계 암호화폐지만 높은 사전판매 인기를 통해 자체 투자자 커뮤니티를 가지고 있음을 보였다. 타마도지 팀은 “타마도지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이후 로드맵 이행에 대한 자신감을 전했다. 타마도지가 차기 도지코인이 될 수 있을지 타마도지의 미래가 주목된다.

*위 콘텐츠는 타마도지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