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암호화폐 시장이 이번 주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지만 약세장이 끝난 것이 아니며, 상당 기간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을 20일(현지시간) 외신들이 보도했다.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그레이스케일의 최근 시장 보고서는 지난 6월 시작된 약세장이 올해 내내 지속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보고서는 암호화폐 시장도 전통적인 경제 및 금융 시장과 마찬가지로 사이클이 변화하고 있다며, 현재 상태를 이전의 약세장과 비교할 때 유리한 매수 기회가 250일 더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보고서는 비트코인의 실현 가격(realized price)이 시세 이하로 떨어진 지난 6월13일부터 약세장이 시작됐다며, 앞으로 5-6개월 동안 하락 또는 횡보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자료: 그레이스케일

그레이스케일 연구팀은 암호화폐의 시장 사이클이 일반적으로 4년 간 지속되는 것으로 분석했다. 2020년 시작된 이번 사이클은 현재 기준 1198일이 경과했다.

이전 사이클과 비교해 이번에는 고점에 도달하는 시간이 952일로 가장 길었으며, 이는 다음 최고치 도달이 더 길어질 것임을 암시한다고 보고서는 지적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비트코인 50일 MA 위 다지기는 긍정적 모멘텀 전환 … 급격한 매도 압력 증가 대비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