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시가총액 최대 스테이블코인 테더(USDT)의 규모를 USD코인(USDC)이 빠르게 따라잡고 있어 조만간 두 종목의 위치가 역전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5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USDC의 시가총액은 5월 이후 8.2% 증가해 559억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에 비해 USDT는 같은 기간 19% 이상 감소해 660억달러에 못 미치며, 두 종목의 시가총액 차이가 사상 최저 수준으로 감소했다.

코인텔레그래프는 두 종목의 최근 시가총액 증감 추이를 감안할 때 길어도 몇 달 안에 USDC가 USDT의 스테이블코인 1위 자리를 빼앗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트레이딩뷰 자료에 따르면, USDT는 지난 5월 테라UST 붕괴 사테 이후 한때 달러 대비 가치가 0.97달러까지 하락하는 등 여러 차례 달러 페그를 잃은 후 회복되며 시장의 우려가 높아졌다.

반면 USDC의 경우 2018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0.99달러 아래로 하락한 경우가 단 두 차례 밖에 없다.

게다가 USDC의 발행사 서클(Circle)이 미국 규제 당국에 46개 주에서 자금 사업 서비스가 가능한 자격을 얻으면서 투자자들의 신뢰가 높아졌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USDC, 스테이블 코인 1위 되나…21일 실질 거래량 USDT 2배인 11억 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