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 장도선 특파원] 미국 기업들이 현재 보유하고 있는 막대한 재고는 인플레이션이 완화될 것임을 시사한다고 아크 인베스트먼트 CEO 캐시 우드가 말했다.

그녀는 8일(현지시간) 블룸버그TV와의 인터뷰에서 “나는 지금까지 일하면서 이 같은 재고 증가를 목격한 적이 없다”면서 “재고 이슈는 우리가 인플레이션이 하락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해온 주기적 이유를 강조해준다”고 덧붙였다.

우드는 미국 경제가 직면한 보다 큰 위험은 디플레이션이라고 말했다.

블룸버그는 지난해 치솟는 소비자 수요와 공급망 병목 현상 속에 재고를 크게 늘린 주요 소매업체들이 현재 불어난 재고때문에 고전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실제로 전날 타겟은 재고 증가를 이유로 불과 3주 사이에 두번째로 이익 전망을 하향 조정했다.

한편 테슬라 주식을 많이 보유한 아크 인베스트먼트의 CEO 입장에서 우드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테슬라에 머물며 자율주행차 개발을 감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아크 인베스트먼트는 자율주행 교통수단이 2030년까지 10조달러 매출을 창출할 것으로 전망한다.

우드는 “머스크가 테슬라의 전기차 사이드에 머물 필요는 없다. 그는 자율주행 사이드에 머물러야 한다”고 말했다.

*이미지 출처: Bloomberg TV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캐시 우드, 테슬라 주식 매수 재개 … 1년간 테슬라 주식 매도 후 방향 선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