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코인베이스의 CPO(Chief Product Office) 수로짓 채터지가 2022년 이더리움의 확장성이 크게 발전할 것으로 예측했다고 뉴스BTC가 보도했다.


그는 블로그를 통해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확장성이 웹3와 암호화폐 경제를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더리움의 확장성이 향상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소셜 미디어와 게임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레이어 원 네트워크의 출현도 언급했다. 레이어1(L1)에서 레이어2(L2)로 발전하면서 확장성에 대한 대대적인 개선이 추진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들을 연결하는 브릿지도 열성적으로 개발되고 있다고 밝혔다.

브릿지를 사용하면 이더리움과 같은 L1 네트워크에서 아비트럼(Arbitrum)과 같은 L2 네트워크로 토큰을 쉽게 전송할 수 있고 역거래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확장성과 관련 Matter Labs를 소개했다. 이 회사는 zkSync 롤업을 기반으로 레이어 2 플랫폼을 개발 및 배치하여 뛰어난 성과를 달성했다는 것이다.


그는 생태계의 확대로 지난해 L2의 총가치가 2021년 1월에는 5천만 달러에서 연말에는 55억 달러로 거의 11,000%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주간시황]알트코인 약진, BTC·ETH 회복–LUNA, DOT, DOGE, MATIC, NEAR 20%이상 상승

[자료]한눈으로 보는 비트코인 가격과 역사–$100-$1K 1339일, $1K-$10K 11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