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창환 선임기자]억만장자 레이 달리오가 야후파이낸스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에 투자하고 있다고 밝혔다. 레이 달리오가 이더리움 투자한 것은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다.

그는 비트코인을 얼마나 가지고 있는지 묻자 “정확한 보유 수량을 얘기하지는 않겠다”면서 “나는 이더리움도 약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많이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인플레이션으로) 돈이 가치를 빠르게 상실하는 곳에서 대체화폐(alternative money)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비트코인은 내재가치가 없다고 말한 뒤 공부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에는 비트코인은 ‘젊은 이들의 금’이라고 표현했는데 이제는 ‘암호화폐는 대체화폐’라며 발전된 생각을 얘기하고 있다.

레이 달리오는 달러를 가지고 있으면 올해같은 경우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4%에서 5%의 손실을 보게 될 것이라며 현금을 가지고 있는 것은 최악의 투자라고 지적했다.

그는 경제 재앙이 닥쳐 오고 있다면서 암호화폐를 포함한 분산 투자로 대비하라고 강조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경제 재앙 오고 있다. 분산 투자로 대비하라”–레이 달리오 위기대응 팁 2가지(ft. 비트코인)

이더리움 2.0 전환위한 합병 테스트넷 출시–채굴에서 스테이킹으로 교체마무리 수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