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서영욱 기자 = NHN이 블록체인 기업 위메이드트리와 게임 및 블록체인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양 사는 NHN이 보유하고 있는 게임 및 콘텐츠를 위메이드트리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에 서비스하기로 했다.

NHN이 보유한 다양한 글로벌 IT 서비스와 콘텐츠를 활용한 폭넓은 협력 관계도 구축한다는 구상이다. 또 양 사의 기술 역량을 활용해 블록체인 사업 전반에 협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주요 협업 내용은 ▲위믹스 플랫폼 내 게임 및 콘텐츠 온보딩 및 서비스 사업제휴 ▲블록체인 시스템을 도입한 게임 개발 및 관련 기술 협력 ▲블록체인을 활용한 사업 및 서비스 등에 대한 전략적 협력 등이다.

김석환 위메이드트리 대표는 “전통 게임 강자인 NHN과 게임 서비스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NHN이 보유한 IT 서비스 역량이 위믹스 생태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우진 NHN 대표는 “블록체인 전문 기업 위메이드트리와 협업으로 게임 등 서비스뿐 아니라, 블록체인 사업 부문에서도 높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오랜 사업 노하우를 기반으로 앞으로 게임 및 콘텐츠 분야의 경쟁력을 높여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같이 읽으면 좋을 기사

페이스북 회사명 ‘메타’로 변경 … “메타버스가 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