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 장도선 특파원] 세계 최대 소셜미디어 기업 페이스북이 회사 이름을 ‘메타’로 변경한다고 블룸버그와 CNBC 등 언론들이 28일(현지시간) 긴급 뉴스로 크게 보도했다.

페이스북의 회사 명칭 변경은 이날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된 페이스북 커넥트 증강 및 가상 현실 컨퍼런스에서 발표됐다. 페이스북의 사명 변경은 소셜 미디어 영역을 넘어 새로운 세계에서 성장해 나가겠다는 회사의 야심을 반영한다.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는 이날 컨퍼런스에서 “다음 국경(next frontier)은 메타버스”라고 선언했다. 그는 “지금부터 우리에게는 페이스북 우선이 아닌 메타버스가 우선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지금 우리는 소셜 미디어 기업으로 간주되고 있다. 그러나 DNA에 있어서 우리는 사람들을 연결하는 기술을 구축하는 기업”이라면서 “우리가 출범했을 당시의 소셜 네트워킹과 마찬가지로 메타버스가 다음 국경”이라고 설명했다.

페이스북은 회사 명칭 변경이 회사의 데이터 사용 및 공유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며 기업 구조도 바뀌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뉴욕 증시에서 거래되는 페이스북 주식 부호는 현재의 FB에서 12월 1일을 기해 MVRS로 변경된다.

암호화폐 분야 일각에선 페이스북의 본격적 메타버스 진출이 향후 암호화폐 수용 확대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미지 출처: Facebook

 

같이 읽으면 좋을 기사

 

 

소더비, 이더리움 기반 NFT 마켓 ‘소더비 메타버스’로 디지털경매시장 진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