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비체인은 자체 블록체인인 비체인토르(VeChainThor)를 기반으로 한 공급망 플랫폼이예요. 개인 사용자가 더 많은 통제권을 가지고 주문한 물건이 제대로 배송되고 있는지 투명하게 추적할 수 있어요. 비체인과(VET)과 비체인토르(VTHO) 2개의 토큰을 사용하고 있어요.

비체인이 코인마켓켑 기준 시가총액 14위이고, 비체인토르는 116위네요. 비체인이 네이티브토큰으로 발행됐고, 비체인토르는 속도 개선을 위해 뒤에 개발됐어요. 비체인은 지분증명 토큰으로 네트워크 보안을 달성하고 사용자 컨센서스를 유지하는데 사용돼요. 비체인토르는 수수료 등에 사용돼요. 비체인토르가 새로 상장됐다는 트위터예요.

홈페이지에 가면 블록 생성과 트랜잭션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것을 살펴볼 수 있어요. 상품의 유통 과정을 블록체인에 기록해 일일이 확인할 수 있어요. 30여 개 관련 기업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죠. 모바일 쇼핑몰에 물건을 주문하면, 고객 업체 등 참여자들은 배송이 끝날 때까지 전 과정을 블록체인 위에서 확인하고, 문제 발생시 대처할 수 있어요. 물류 공급망 관리 블록체인이 주목받는 이유예요. 상품의 유통과정을 블록체인에 기록하는 프로젝트는 많아요. 비체인은 자체 블록체인기술과 듀얼토큰 시스템으로 정보 전송 속도가 빠르게 만들었어요.

비체인은 중국에서 인기가 높아요. 참여업체중 중국업체가 많이 눈에 띄죠? 비체인(VET)의 가격도 중국 수요로 크게 올랐어요. 중국 투자자 커뮤니티도 가격에 영향력이 있어요.

*[핫! 코인]은 시장의 관심이 뜨겁게 달아 오른 코인을 다룹니다. 뜨거운 코인이 무엇인지, 왜 뜨거운지 설명할 뿐입니다. 매입을 권유하는게 아닙니다. 알트코인 투자는 스스로 다양한 정보를 챙겨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