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비트토렌트토큰(BTT)는 데이타와 대용량 인터넷 파일 공유 서비스인 비트토렌트를 위한 암호화폐예요. 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둔 비트토렌트사는 블록체인으로 비트토렌트와 µTorrent를 개발하고 있죠. 회사 이름도 서비스명도 토큰 이름도 다 비트토렌트네요.

중국의 암호화폐인 트론(Tron)이 2018년 6월 비트토렌트(BitTorrent)를 인수했어요. 개인간 P2P 파일 공유 업체인 비트토렌트는 전 세계에서 사용하는 최대의 P2P사이트였지만 약점도 있어요. 데이타를 다른 사용자(시드)가 함께(자료의 일부를 보관하는 형식) 보관하고 필요할 때 제공해 줘야 하는데 보상수단이 마땅치 않아 시드의 적극적인 참여가 힘들었어요.

트론의 비트토렌트 인수는 트론 생태계 확장 전략의 일환이죠. 암호화폐를 통한 참여자에 대한 보상이 핵심이죠. 이미 구축돼 있는 비트토렌트의 인프라와 트론의 블록체인을 결합했어요. 암호화폐를 보상으로 제공해, 고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세계에서 가장 큰 P2P 네트워크를 만들자는 구상이죠. 트론은 이를 통해 온라인 콘텐츠의 글로벌 결제에 대한 새로운 대안 제공할 것이라 생각하고 있어요. 물론 콘텐츠 제작자도 중개자 없이 분산 네트워크를 통해 수 억 명의 글로벌 사용자와 만날 수 있어요.

BTT는 다른 많은 토큰과 달리 이더리움이 아닌 트론에서 발행되죠. BTT는 컨텐츠 구매, 생방송 BJ보상, 콘텐츠 크라우드 펀딩 등으로 사용처를 지속적으로 확장할 전망이예요. 시가총액은 4조3000억원(1btt에 4.3원 기준)입니다. *[핫! 코인]은 시장의 관심이 뜨겁게 달아 오른 코인을 다룹니다. 뜨거운 코인이 무엇인지, 왜 뜨거운지 설명할 뿐입니다. 매입을 권유하는게 아닙니다. 알트코인 투자는 스스로 다양한 정보를 챙겨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