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보성 기자] 한양사이버 대학교에서 2021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경제금융자산관리학과를 포함, 일반전형 기준 10개 학부 35개 학과에서 다음달 12일까지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신입생은 총 2,000명, 편입생은 총 1,813명이다.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이면 가능하고, 2학년 편입학은 전문대 졸업자나, 4년제 대학에서 1학년(2학기) 이상을 수료하고 35학점 이상을 이수해야 지원이 가능하다.

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 학습자의 경우도 35학점 이상을 취득하면 2학년 편입학 대상이다. 3학년 편입학은 전문대 졸업자, 4년제 대학에서 2학년(4학기) 이상을 수료하고, 70학점 이상을 이수하면 된다. 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 학습자는 70학점 이상을 취득하면 3학년 편입학이 가능하다.

경제금융자산관리학과 21세기의 글로벌 경제와 금융시장 변화에 대응하는 전문가 양성

여러 학과 중, 21세기 글로벌 경제금융시장에 발 빠르게 대응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학과가 있다. 바로 ‘경제금융자산관리학과’다.


코로나19 이후의 경제와 금융시장은 높은 불확실성과 초저금리, 저출산 고령화 현상 등으로 인하여 효율적인 자산관리의 필요성이 절실하다. ‘경제금융자산관리학과’에서 학습하는 내용에는 은행이나 보험, 증권(펀드, 채권, 주식) 등 전통적인 금융자산 뿐만 아니라 부동산 유동화 상품인 리츠, 부동산 펀드, 금이나 석유 등 실물자산 등 대체투자 자산과 달러와 유로환율과 선물환 등 다양한 형태가 있다.

한양사이버대학교의 ‘경제금융자산관리학과’는 각 자산별 특징과 투자방법, 위험관리 등을 교육하여 미래 불확실성 시대에 대비하는 금융인재를 양성한다. 이론 뿐 만 아니라 실무적 감각을 익히도록 하고 각종 금융자격증 가운데 하나 이상을 취득할 수 있는 방향으로 교육과정을 수립하고 있다.

경제금융자산관리학과를 졸업한 사람들은 경제, 금융관련 공기업 및 공공기관, 금융기관, 금융투자 및 개인재무설계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할 수 있고, 경제와 금융 관련 분야의 대학원으로 다양하게 진출할 수도 있다.

◆ 입학 관련 지원 절차

입시 관련 지원 절차는 한양사이버대학교 입학홈페이지로 접속하여 전형 선택 후 자기소개서 및 학업계획서 작성 후 학업수행검사를 실시하면 온라인 지원은 완료된다. 온라인 지원 후 학력 및 장학 증빙서류를 온라인, 우편 또는 방문접수하면 된다.


합격자 발표는 2021년 1월 18일 오후 2시 입학홈페이지, SMS, E-Mail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21학년도 1학기 한양사이버대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와 전화(02-2290-0082)를 참고하면 된다. 경제금융자산관리학과의 구체적인 사항을 확인하려면 학과홈페이지 또는 학과 사무실(02-2290-0490)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