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이 최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사태로 재택근무제가 늘어나면서 관심이 높아진 문서 보안 솔루션 ‘랩소디(Wrapsody)’를 삼양그룹에 공급했다고 17일 밝혔다.

랩소디는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문서를 관리하고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차세대 문서 보안관〮리 솔루션으로, 삼양그룹의 문서 보안 체계 고도화를 위해 도입됐다.

랩소디는 문서 가상화 기술을 적용해 문서의 사용 내역 및 흐름을 언제 어디서나 파악할 수 있게 했다. 랩소디를 적용한 문서를 최초 1회 공유하게 되면, PC, 업무 시스템, 메일 등 문서가 저장된 위치에 관계없이 문서 열람 시 최종 버전으로 자동 동기화된다.

따라서 문서의 버전이 업데이트 될 때마다 사본 저장 및 별도의 공유를 하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나 최신 문서를 확인할 수 있어 임직원의 업무 생산성과 협업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이와 함께 문서 생성 시 암호화가 적용되며 사용 권한 제어 및 감사 추적 기능으로 사용자의 실수 또는 고의로 의한 문서 유출이나 해킹 등 사이버 위협에 완벽하게 대응할 수 있다.

랩소디가 사내는 물론, 자택 등 외부에서도 중요 문서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때문에 최근 코로나 19 장기화에 따른 재택근무 핵심 솔루션으로 부각되고 있다.

또 랩소디가 적용되면 문서가 생성되는 시점부터 버전 별로 서버에 자동으로 관리 및 백업된다. PC에 저장된 문서를 무작위로 암호화하는 랜섬웨어 공격을 받아, 문서를 사용할 수 없게 됐을 시 단 한번의 클릭으로 모든 문서를 복구할 수 있다. 따라서 랩소디는 랜섬웨어 대응 솔루션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파수닷컴 조규곤 대표는 “문서 보안은 물론 관리, 협업, 거버넌스를 한 플랫폼에서 모두 제공한다는 점이 랩소디의 큰 장점으로 작용해 다양한 분야에서 수주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특히 최근에는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기업들의 재택 근무 전환으로 랩소디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며, “랩소디를 통해 효율적인 협업은 물론 스마트한 문서 보안 및 관리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유튜브: http://bitly.kr/9VH08l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

▶블록미디어 페이스북: https://bit.ly/2tUXm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