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 : pixabay)

[블록미디어 강주현 기자]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이더리움 커뮤니티 컨퍼런스(Ethereum Community Conference, 이하 EthCC) 참석자 중 코로나바이러스-19 확진자가 8명으로 증가했다. 이에 따라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도 코로나에 감염된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나왔다.

15일(현지시간) 해롤드 시츠(Harald Sheets)는 젠(Zen Yu Yong) 토러스랩스 창업자 겸 대표가 EthCC에 참석한 뒤, 코로나19 첫 번째 확진자가 된 후 현재까지 확진자가 8명으로 증가했다고 보도했다. 현재 음성 판단을 받은 참석자도 있고 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참석자들도 있다.

이어 해롤드 시츠는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공동창업자는 이 행사의 모든 과정에 참여했으며, 지난 6일 이미 열이 있었다고 말했다. 비탈릭 부테린이 현재는 안정된 상태로 알려져 있지만, 자세한 부분은 확인되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해롤드 시츠는 현재까지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EthCC 참석자 명단과 질병 상태, 검사 결과가 담긴 리스트를 공개했다.

해당 리스트에 따르면, 에이단 하이먼 체인세이프 대표가 코로나19 검사 결과 양성 판단을 받은 사람 중 한 명으로 나온다. 하이먼은 컨퍼런스가 끝난 후 많은 사람과 신체 접촉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유튜브: http://bitly.kr/9VH08l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
▶블록미디어 페이스북: https://bit.ly/2tUXm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