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태형 기자]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블록미디어(www.blockmedia.co.kr)’가 오는 27일 국회 도서관 강당에서 블록체인을 주요 국가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정부와 민간 기업이 머리를 맞대고 장기적인 로드맵을 논의하는 ‘BLOCK FESTA 2019(www.blockfesta.com)’를 개최한다.

‘Blockchain in Government’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컨퍼런스는 블록미디어와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김성수 의원(더불어민주당), 추경호 의원(자유한국당)이 공동 주최하고 블록미디어가 주관한다. 이번 행사에는 관련 부처를 비롯 블록체인 전문기업, 블록체인 시범사업 진행 기업, 학계, 연구소, 변호사, 블록체인 전문가 등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행사에는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민병두 국회 정무위원장, 원희룡 제주도지사, 김성수 의원, 추경호 의원 등이 참석해 공공 블록체인 산업 발전에 대해 논의한다. 블록체인 특구로 지정된 부산시의 유재수 부시장은 ‘부산 블록체인 특구를 통한 한국 경제의 퀀텀 점프’를 주제로 키노트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전에 진행되는 첫 번쩨 세션에서는 박세열 IBM Korea 상무, 박재현 람다 256 대표, 김태원 글로스퍼 대표,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 고우균 메디블록 대표, 김원범 블로코 대표 등 국내외 주요 블록체인 기업 대표 및 임원이 참여해 다양한 비즈니스 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또 국내 블록체인 관련 정부시범 사업 및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오병엽 록스 307 대표, 최종욱 마크애니 대표, 우홍제 하너지 카본 에셋 대표 등이 참여해 자사 블록체인 프로젝트와 기술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 오후 마지막 세션에서는 블록체인 산업 육성을 위한 제도, 정책, 법률 제정 필요성에 대해 논의하는 패널토론이 진행된다. 패널로는 구태언 변호사, 마츠다이라 코이치 일본 중의원, 김준우 크로스앵글 공동대표, 임동민 교보증권 리서치센터 연구위원 등 업계와 학계, 정부 관계자 등이 참여한다.

한편 ‘BLOCK FESTA 2019’에서는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총 1천만원 상당의 ‘에어드롭(AirDrop;토큰 무료 배포)’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번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하는 업체는 Aha(대표 서한울), 주차팅(대표 김홍헌), 알라딘티오씨의 크레마뇽 플랫폼(대표 김재섭), Talken(대표 주민수), Ziktalk(대표 심범석), 투어컴(대표 박배균) 등 6개사다.

이날 Aha는 10만개, 주차팅은 60만개, 크레마뇽에서 30만개, Talken 20만개, Ziktalk 50만개, 투어컴 4만개 등 총 174만개의 토큰을 ‘BLOCK FESTA 2019’ 참가자 중 에어드롭 이벤트에 참여하는 사람들에게 선착순 무료 배포한다. 약 400명에게 1인당 3만~5만원 상당의 토큰을 배포할 예정이며, 참여자 선착순으로 소진할 예정이다.

에어드롭 이벤트 참가자들은 본인 확인을 위한 핸드폰 번호 제공이 필요하며, 본인 확인이 되면 현장에서 즉시 에어드롭을 받을 수 있다. 단 iOS 및 행사 이후 가입자들에 한해서는 9월 30일에 일괄 전송된다.

Talken의 경우에는 토큰 홈페이지(https://talken.io/main)에서 미리 회원가입을 하면 편리하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 가입 시 핸드폰 번호와 이메일로 본인 인증이 필요하다. ‘BLOCK FESTA 2019’ 세미나와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행사 홈페이지(www.blockfesta.com)에서 사전 등록해야 한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유튜브: http://bitly.kr/9VH08l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