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R-1: 2019-07-25>

[글 = 후안 빌라베르데: Weiss Ratings Editor]

 

구독자 여러분께

와이스 크립토 레이팅스의 서비스가 방금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지금까지 받으셨던 모든 정보들은 계속해서 받게됩니다. 변화는 없습니다. 여기에 더해 오늘부터 바로 다음과 같은 다양한 새로운 혜택과 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 10배 더 많은 암호화폐를 다룹니다: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같이 기존에 제시해 드리던 100개 정도의 암호화폐에 대한 등급 뿐만 아니라, 1100개 이상의 토큰에 대한 등급(아래에 더 많은 등급)을 추가로 제시해 드립니다. 저희가 제시해 드리는 암호화폐(내재된 코인, 내재되지 않은 코인)에 대한 상세 정의는 아래에 추가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곧 출시될 예정인 서비스들이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원하시는 주제의 스페셜 리포트와 1200개 암호화폐에 대한 보고서 다운로드 서비스도 준비중입니다.

업그레이드의 일환으로, 저희는 다음과 같은 것들을 소개해 드립니다.

1100개의 내재되지 않은 토큰에 대한 등급 서비스

먼저 순서대로 몇 가지 정의부터 확인해보겠습니다.

내재된 코인(네이티브 코인, Native coins)은 분산원장기술(DLT) 또는 특정 블록체인 기술과 연결된 디지털 자산입니다.

이더리움을 예로 들면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고유 암호화폐죠. 비트코인은 비트코인 블록체인, 네오는 네오의 분산원장기술 하에서 작동합니다.

그들을 평가하기 위해서 우리의 기술/수용 모델은 그들의 기술과 사용량을 평가합니다. 위험/보상 모델은 현실 세계 투자에서 그들의 성과를 파악합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규칙은 우리가 지금까지 평가해 온 거의 모든 디지털 자산들에 해당됩니다.(이 규칙의 유일한 예외: 내다볼 수 있는 미래에 내재된 코인이 되도록 디자인된 내재되지 않은 토큰들.)

이와는 대조적으로, 내재되지 않은 토큰들(non-native tokens)은 완전히 다른 무언가를 갖고 있습니다. 그 토큰들에는 독자적인 분산원장이 없습니다. 대신 그 토큰들은 이더리움, 네오, 또는 EOS와 같은 다른 분산원장들을 기반으로 작동합니다.

제로엑스(0x/ZRX) 코인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제로엑스는 이더리움 기반에서 디지털 아트, 온라인 게임 자산 등 다양한 자산들을 거래할 수 있도록 하는 내재되지 않은 토큰입니다.

파워 렛저(POWR)는 이더리움 기반의 재생 에너지 개인 간 거래플랫폼입니다. 여기에 더해 1100개가 넘는 내재되지 않은 코인들이 있습니다.

새로 업그레이드 된 우리의 웹사이트에 우리는 다음과 같이 축약된 용어를 사용할 예정입니다.

코인”=내재된 코인

토큰”=내재되지 않은 코인

제가 말씀 드린대로 예외는 있습니다. 내재되지 않은 토큰들 중 내재된 코인으로 고안된 코인들은 예외입니다. 이런 것들은 저희 웹사이트의 “코인” 리스트 중 “코인으로 발전할 예정인 토큰”이라고 따로 분류해 둘 예정입니다.

번역/정리 = 신지은 앵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