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인도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암호화폐 금지 조치가 이미 디지털 자산에 돈을 투자한 사람들에게 상당한 피해를 줄 것으로 예상된다고 25일(현지시간) CCN이 타임스 오브 인디아를 인용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인도 정부가 암호화폐 금지 조치를 본격화 할 경우 2016년부터 ICO(암호화폐공개)에 투자된 인도인들의 자산 1억달러 이상이 법에 의해 동결될 수 있다.

인도 재무부는 지난 22일 암호화폐를 둘러싼 위험 및 가격 변동성을 이유로 사설 암호화폐 금지를 공식 권유한 정부 부처간 위원회(IMC)의 결정을 공개했다

CCN은 이러한 상황에서 인도의 암호화폐 투자자들은 자신의 암호화폐 보유분을 현금으로 교환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전했다.

인도중앙은행이 이미 규제 대상인 모든 금융기관에 대해 거래소 등 암호화폐 관련 사업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금지했기 때문이다.

CCN에 따르면, 인도의 암호화폐 사업자 상당수가 사업을 완전히 접거나 다른 시장에서의 사업을 위해 해외로 떠나는 등 국내 암호화폐 산업이 큰 타격을 받고 있다.

실제로 최근까지 암호화폐 거래소를 창업해 운영했던 사람들이 구직자로 입장이 바뀌어 일자리를 구하러 다니는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