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창환 선임기자]나이브 부켈레 대통령이 엘살바도르에 24시간 영어로 방송되는 비트코인 방송국을 만들자는 비트코인 맥시멀리스트 맥스카이저의 제안에 화답했다.

부켈레 대통령은 맥스카이저의 트윗을 공유하며 “아이디어가 참 좋다”고 말했다.

그는 “방송 네트워크의 이름은 무엇으로 하지?”라고 실제로 진행할 의사가 있음을 내비쳤다.

기업가 출신 정치인인 그는 독재자라는 소리를 들을 정도로 실행력이 강한 정치인이다.

맥스카이저는 “워싱턴 D.C에서 나오는 헛소리와 싸우는 24시간 비트코인 영어방송 만들자”고 제안한 바 있다.

사람들은 댓글을 통해 다양한 방송국 이름을 제안했다.

치보 비트 네트워크(Chivo_Bit Network), 비트코인 시티 24/7(Bitcoin City 24/7) 등 엘살바도르의 비트코인 지갑 치보와 비트코인이 들어간 이름을 많이 추전했다.

또 앤서니 폼플리아나 등 유명 비트코인 방송인을 추천하는 사람도 많았다.

트윗을 날린 맥스 카이저와 유명 비트코인 팟캐스트 나탈리아 부루넬도 프로그램을 담당 하겠다고 나선 상태다.

엘살바도르 비트코인 방송국이 출범한다면 기존 금융시스템에 기반한 레거시 미디어에 맞서는 비트코인 위주의 대안미디어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엘살바도르, 워싱턴 D.C 헛소리와 싸우는 비트코인 영어방송 만들자”–맥시멀리스트 맥스 카이저 제안

[전문가 코멘트]인플레 시대 최고의 투자전략은 디지털자산, BTC–마이클 세일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