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갤럭시 디지털의 CEO 마이크 노보그라츠가 스테이블코인이 향후 5년 내 외환거래(FX) 시장을 대체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을 내놨다.
27일 유투데이에 따르면, 노보그라츠는 전통적인 외환 시장이 △거래 속도 저하 △높은 수수료 등의 문제로 비효율적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게임 체인저”로 스테이블코인이 부상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보그라츠는 세계 금융 시스템이 디지털 통화로 전환되고 있는 만큼, 스테이블코인을 빠르게 도입하지 않는 국가들은 뒤처질 위험이 있다고 경고했다. 그는 소셜미디어 엑스(옛 트위터)에서 “세계 흐름에 참여하고 싶다면, 빨리 대열에 합류하지 않으면 뒤처질 것이다”고 밝혔다.
스테이블코인 시장은 최근 몇 년 동안 급성장했다. 2020년 100억 달러에서 2023년 현재 약 2300억 달러로 확대됐다. 또한, 피델리티와 리플 같은 주요 기업들도 스테이블코인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미국에서는 스테이블코인 법안이 의회를 통과하기 위해 논의 중이다.
노보그라츠는 지난해 테라/루나 프로젝트 붕괴 사건과 관련해 뉴욕 규제 당국에 2억 달러의 벌금을 지급하며 책임을 인정했다.
* 이 기사는 2025년 04월 27일, 22:38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