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암호화폐 시장에서 폴카닷(DOT)이 눈에 띄는 실적을 올리며 다수의 분석가들이 가격 급등을 예측하고 있다.

7일(현지시간) 지크립토에 따르면, 지난 한 주 동안 폴카닷은 비교적 단기간에 15% 이상 상승했다. 이러한 상승세는 시장의 관심을 끌었으며, 분석가들은 이를 폴카닷에 강세 모멘텀이 형성되고 있다는 신호로 해석했다.

코인마켓캡에서 뉴욕시간 오전 폴카닷은 24시간 전보다 0.1% 하락했으나 일주일 전에 비해 15.7% 오른 7.2 달러에 거래됐다.

자료: 코인마켓캡

폴카닷의 가격 급등은 긍정적인 시장 분위기, 폴카닷 생태계에 대한 관심 증가, 알트코인을 선호하는 전반적인 시장 동향 등 여러 가지 요인에 기인한다.

암호화폐 분석가 테드 온 엑스는 폴카닷이 주요 지지선을 다시 시험하고 있으며, 7달러를 넘어설 경우 10달러에 도달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크립토우즈알디와 제시 올슨 같은 다른 분석가들도 이러한 낙관적인 전망을 공유하고 있다. 이들은 향후 몇 달 내에 폴카닷이 각각 9.6달러와 15.8달러를 돌파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분석가들은 폴카닷의 현재 가격 움직임을 6개월 전의 실적과 비교했다. 11월에 5달러 미만에 거래되던 폴카닷은 3월 중순 거의 12달러까지 급등했다.

특히 제시 올슨은 가격 움직임의 유사성을 강조하며 현재 상황이 6개월 전과 비슷한 매수 기회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말 자이크립토의 데이터에 따르면 폴카닷 블록체인의 개발자 활동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폴카닷의 개발자 활동이 낮은 수준은 아니지만, 이더리움이나 BNB 체인 같은 다른 블록체인에 비해서는 뒤처져 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폴카닷 활성주소 60만 돌파 사상 최고치 … 고유 계정도 계속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