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보안에 중점을 둔 이더리움 레이어 2 프로젝트 지르킷(Zircuit)이 새로운 스테이킹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투자자들은 이더리움, 리퀴드스테이킹 토큰, 리퀴드리스테이킹 토큰을 통해 지르킷 포인트를 확보할 수 있다.

현재 지르킷 스테이킹은 1억 4800만 달러 상당 자금이 유입되는 등 투자자 관심을 모으고 있는 상황이다. 빠른 스테이킹 TVL 성장과 함께 커뮤니티 지표도 긍정적이다. 지르킷은 프로젝트를 공식 런칭한지 네 달 만에 트위터 팔로워 11만, 디스코드 멤버 12만을 모으는 등 빠른 성장을 이뤘다.

지르킷 스테이킹은 기존 스테이킹 수익에 더해 지르킷 포인트를 추가 제공한다. 메인넷 런칭 전 스테이킹한 수량에 대해 더 많은 리워드가 분배되는 구조다. 개인 투자 전략에 따른 투자자 자금 인출도 자유롭다.

지르킷은 “아이겐레이어(EigenLayer)의 빠른 성장에서 우리는 리스테이킹 프로토콜에 대한 관심을 포착했다”며 “암호화폐 커뮤니티가 보인 관심에 보답할 수 있도록 이후 다양한 생태계 확장을 진행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지르킷은 리도 파이낸스, 렌조 프로토콜, 스웰 네트워크, 켈프 다오, 리퀴드 콜렉티브 등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이후 추가적인 네트워크 통합을 계획 중이다.

지르킷은 EVM 호환 가능한 영지식롤업이다. 이더리움 재단과 판테라 캐피탈, 드래곤플라이 캐피탈 등에서 지원금을 확보했다. 지르킷 및 스테이킹 프로그램 관련 상세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a16z 투자 받은 스테이킹 프로토콜 아이겐레이어 TVL 급증

코인 에어드롭 대신 포인트? 블라스트 · 만타 사례 주목… “용처 불분명하고, 규제 이슈도 있어”–블룸버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