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유명한 암호화폐 분석가가 비트코인(BTC)의 가격이 이전 시장 주기와 유사한 패러볼릭(포물선 상승) 움직임을 보일 것이라고 예측했다.

24일 코인터크뉴스에 따르면 과거에 정확한 예측으로 명성을 쌓아온 렉트 캐피탈(Rekt Capital)은 엑스에서 비트코인의 가격 패턴이 2020년과 2016년의 반감기 해와 비슷한 단계를 따를 것이라고 밝혔다. 다가오는 반감기 이벤트는 4월로 예상되며, 채굴 보상을 절반으로 줄인다.

그는 비트코인이 패러볼릭 단계로 진입하기 전 세 가지 단계를 거칠 것으로 예상했다.그는 “비트코인의 패러볼릭 상승 진입 조건은 현재의 하락세에서 벗어나고, 반감기 전 하락세를 극복한 후, 반감기 후 재축적 과정을 견뎌내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전 반감기 이벤트 전과 유사하게 비트코인이 큰 폭의 조정을 겪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그는 “비트코인의 현재 부정적인 상황에 지쳤다면, 이벤트 전에 최소 20%의 하락을 기다려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알트코인 시장에 대한 견해를 업데이트했다. 그는 알트코인들이 상승 추세를 이어가기 위해서는, 시가총액 상위 10개 암호화폐를 제외한 총 시장 가치가 주간 종가 기준으로 약 1890억 달러라는 중요한 수준을 유지해야 한다고 예측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미 SEC 블랙록 이더리움 현물 ETF 승인 결정 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