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홍콩 웹3 페스티벌이 2024년 4월 6일부터 9일까지 홍콩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는 300명 이상의 발표자, 150개 이상의 전시업체가 함께한다.

홍콩 웹3 페스티벌 2024(HongKong Web3 Festival 2024)는 완샹 블록체인 연구소(Wanxiang Blockchain Labs)와 해시키 그룹(HashKey Group)이 공동 주최하는 블록체인 컨퍼런스다. 올해 행사에서는 블록체인 티켓 및 네트워킹 등 기술 활용 사례를 일반 대중에 공개할 계획이다.

현재 판매 중인 웹3 페스티벌 2024 NFT 티켓도 활용 사례 중 하나다. NFT 티켓은 기존 행사 티켓과는 달리 제작이 저렴하고 검수 과정이 빠르며, 관련 정보가 온체인 상 기록되어 조작 가능성 및 도난의 가능성이 낮다. NFT의 기술적 특징을 활용해 커뮤니티 ID 등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웹3 페스티벌 2024 참여자에게 제공되는 NFT 티켓은 웹3 티켓 플랫폼 조인(JOIN)이 설계 및 발행했다. 티켓 구매자들은 폴리곤 네트워크 상 NFT 티켓을 수령한다. 현재 웹3 페스티벌 2024는 티켓 파트너를 모집 중에 있기도 하다. 파트너사 요청에 따라 NFT 디자인이 조정되며, 모집 인원에 따라 판매 수수료 등 혜택이 제공된다.

파트너 신청을 원하는 미디어, 프로젝트, 인플루언서 등은 홍콩 웹3 페스티벌 2024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티켓 파트너 권한을 신청할 수 있다.

행사에는 홍콩특별행정부 재무장관 폴 찬, 홍콩 증권 선물 거래 위원회 키스 최, 완샹 블록체인 및 해시키 그룹 의장 샤오 펑 등이 연사로 참여한다. 블록미디어는 행사의 공식 미디어 파트너다.

완샹 블록체인은 “2024년은 다양한 온체인 활동 증가, 4월 예정된 비트코인 반감기 등 웹3의 새로운 기회와 가능성을 상징하는 해로 주목받고 있다”며 “올해 웹3 대중적 수용을 이끌 수 있도록 행사를 구성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홍콩, 8~10개 비트코인 현물 ETF 준비 중…한국은 ‘거래 금지→검토’ 우왕좌왕

홍콩에 상장한 ‘삼성 비트코인 선물 ETF’, “잘 팔렸다…1년만에 순자산 4배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