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진배 인턴기자] 프랑스의 인기 클럽인 파리생제르망이 블록체인 업체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11일 복수 매체에 따르면 파리생제르망(PSG)은 블록체인 플랫폼 ‘Socios.com’과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했다. PSG는 Socios.com와 함께 토큰 생태계 발전을 돕고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팬 참여를 확대시킨다는 계획이다.

 

Socios는 레알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와 같은 시민 관리 컨셉 형태의 토큰이다. PSG는 Socios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FTO(Fan Token Offering)를 개발한다. 이 토큰을 통해 PSG의 팬들은 MVP선정, 친선경기, 투어 대상지 등에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다. 또한 토큰 보유자들은 VIP회원과 같은 지위를 얻을 수 있다.

 

PSG의 파트너십 담당자는 Socios와의 협업에 대해

 

“파리생제르망은 암호화폐가 제공하는 다양한 방식들을 활용하기로 결정했다. 블록체인의 혁명적인 기술이 우리 클럽의 비즈니스 전략과 팬 활동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

고 언급했다.

 

한편, 아직 FTO의 날짜와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다. 하지만 다음시즌이 시작되기 전에는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해진다.  PSG의 팬 토큰은 Socios.com에서 거래 가능할 예정이다.

 

jbkim@blockmedia.co.kr

image_printPrint
추천 콘텐츠->  [뉴욕 코인시황/장중] 초반 하락세에서 상승세로 반전...비트코인, 6300선 위에서 횡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