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코인게이트(CoinGate)가 2023년 한 해 사상 최고의 결제 실적을 기록하며 향후 시장 발전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고 10일(현지시간) 핀볼드가 보도했다.

코인게이트가 이날 공개한 보고서에 따르면, 이 회사는 2023년 총 129만 건의 암호화폐 결제를 기록했는데, 이는 24초마다 한건씩 결제를 처리한 셈이다.

코인게이트의 2023년 결제 처리 건수는 전년 대비 40% 증가한 수치다.

이 회사의 결제 서비스 시작 후 총 결제 처리 실적은 약 400만 건으로, 전체의 약 3분의 1에 달하는 결제가 지난해 이루어졌다.

코인게이트는 암호화폐 결제를 예외가 아닌 표준으로 만들기 위한 혁신과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개발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또 다른 주요 암호화폐 결제업체 비트페이(BitPay)는 BNB 등 암호화폐 수십 종목에 대한 결제 지원을 추가했다.

이 회사는 BNB, 체인링크(LINK), 유니스왑(UNI) 등 결제 지원 대상 종목을 크게 늘렸다.

비트페이는 플랫폼에서 지원하는 암호화폐의 수를 계속 늘려가고 있다. 아직까지는 비트페이 플랫폼에서 처리된 결제의 대부분이 비트코인을 기반으로 이루어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머스크의 엑스(트위터), 개인간 송금 등 P2P 결제 도입한다(ft. 도지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