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이더리움(ETH)의 실적이 비트코인(BTC)에 계속 뒤처질 것이라는 한 트레이더의 경고를 21일(현지시간) 데일리호들이 보도했다.

익명의 트레이더 크레더블 크립토(Credible Crypto)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X에서 자신의 팔로워들에게 이더리움 대 비트코인(ETH/BTC) 쌍이 여전히 거시적 하락 추세에 있다고 밝혔다.

그에 따르면, 자산운용 대기업 블랙록이 이더리움 현물 ETF를 신청했다는 소식으로 촉발된 이더리움/비트코인 랠리가 빠르게 약세로 전환했다.

자료: 코인마켓캡

크레더블 크립토는 “이더리움/비트코인은 지난 주 ‘ETF 펌프’를 거의 완전히 이전 수준으로 되돌려 놓았다”며 이더리움 ETF가 출시 될 수 있겠지만 아무래도 비트코인 ETF가 먼저 출시 될 것인 만큼 이는 무리한 기대였다고 지적했다.

또한 그는 “적절한 시기가 오면 이더리움에 대해 강세 입장이 될 것이지만 지금은 아니며, 다가오는 비트코인 상승장에 이어 이더리움의 상승을 받아들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코인마켓캡에서, 비트코인이 일주일 전보다 2.3% 상승한 반면 이더리움은 2.4% 하락했다.

뉴욕시간 오전 비트코인은 24시간 전보다 1.3% 하락한 3만6990 달러, 이더리움은 2.6% 내린 1989 달러에 거래됐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비트코인 일일 네트워크 수수료 11월에 14배 급등–이더리움 2배, BTC 강세 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