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스탠리 최 기자]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챗GPT 개발사 오픈AI의 창업자 샘 올트먼은 15일(현지시간) X(트위터)를 통해 챗GPT 플러스 신규 사용자 가입을 일시 중단한다고 밝혔다.

그는 “개발일 이후 사용량 급증으로 인해 용량을 초과했다”면서 “모든 사용자에게 훌륭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싶다”고 말했다.

샘 올트먼 CEO는 챗GPT 플러스 신규 등록 중단은 일시적인 것이며 무료 사용자는 계속 사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챗GPT 사용자가 얼마나 많길래 이런 일이 벌어졌을까? 익스플러딩토픽스의 최신 예측 데이터에 따르면, 11월 현재 챗GPT는 전세계적으로 1억 8,050만 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 9월 챗GPT 사이트 방문량은 19억회에 달했다.

로이터통신은 올해 2월 챗GPT 사용자가 출시 두 달 만에 1억 명을 돌파해 역사상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앱이 됐다고 보도한 바 있다.

전세계인들이 즐겨 사용하는 틱톡이 1억 사용자를 확보하는 데 9개월이 걸렸던 것과 비교해보면 챗GPT의 성장세는 무서운 속도가 아닐 수 없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블록페스타 2023’ 솔라나 게임 기술 최고책임자 주제 발표… “혁신의 큰 문을 열다”–12월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