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링크 : https://youtu.be/XlXavS49AFM

[블록미디어 오진석 기자] 가상자산 금융투자 플랫폼 샌드뱅크를 운영하는 디에이그라운드의 백훈종 공동창업자,

비트코인을 지지하고, 금융자산으로서의 가능성을 끊임없이 엿보는 인물입니다. 그는 최근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자산 시장의 상승세에 대해 선물-옵션 거래에 따른 청산 방어의 일환으로 현물 매수세가 유입됐으며 그것이 상승의 여력이 되고 있다고 진단했습니다.

(1부  [영상] 사실로 확인된 업토버! 상승장의 진짜 이유는? 비트코인 ETF로 시작될 불장? 희망회로는 아직 이르다)

그의 발언은 비트코인 현물ETF 승인 기대감과 관련 뉴스를 손꼽아 기다리는 코인 투자자들에게 호불호가 엇갈리기도 했지만, 시장은 그의 말대로 더 많은 상승 동력을 얻지는 못한 상황이죠.

그는 하지만 비트코인ETF의 승인에 따른 전체 금융 및 자산 시장의 규모를 100조 달러로 추산하면서, 매수세가 충분할 수도 있음을 말했습니다. 또 매크로 환경에서 미국 달러의 영향력 약화, 특히 국채의 가치 하락이 비트코인의 폭발력을 한층 돋울 수 있다는 진단도 내놨습니다.

어떤 이야기가 나왔을지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2부 100조 달러 시장이 기다리는 비트코인ETF, 결국 모든 화폐의 탑티어는 비트코인 l 2024년 불장을 예상하는 이유 (샌드뱅크 백훈종)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샌드뱅크 백훈종 “비트코인ETF 승인돼도 큰 매수세 기대 어려워…현 상승장, 선물옵션 청산 방어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