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리플의 암호화폐 XRP의 가격 전망과 관련, 인공지능 챗GPT가 리플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소송이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했다.

5일(현지시간) 크립토포테이토에 따르면, 챗GPT는 “전반적인 암호화폐 시장의 긍정적인 정서가 더 많은 투자자를 끌어들여 잠재적으로 수요와 가격을 끌어올릴 수 있다”고 밝혔다.

인공지능은 “인플레이션, 통화 평가절하, 지정학적 긴장과 같은 거시적 이벤트는 개인과 기관이 대체 가치 저장 수단을 찾도록 유도할 수 있으며, 이는 잠재적으로 XRP와 같은 암호화폐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시장의 인지도가 2023년 XRP의 향후 가격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에 챗GPT는 주목했다.

챗GPT는 다양한 사용 사례를 통해 XRP의 채택이 증가하면 가격 상승에 기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반면 현재 XRP의 채택을 방해하는 요소가 분명히 있다는 사실도 인정했다.

챗GPT는 리플과 SEC의 소송과 관련해 XRP의 명확한 법적 지위는 가격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우호적인 규제 환경은 투자자의 신뢰를 높이고 채택을 늘릴 수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소송이 최종적으로 해결된다면, 현재 기관 투자자들이 리플의 법적 지위와 관련해 가지고 있는 많은 우려를 완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XRP 5억 달러 언락, 공급 증가로 가격 하락 가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