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타랩스(THETA Labs) – MIT 주최 플레이 랩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세타(THETA) 블록체인 프로젝트, 분산 스트리밍 네트워크 통해 비용↓ 광고 수익↑

유튜브·트위치 공동창업자 어드바이저로 참여..삼성·소니도 투자

 

[블록미디어 명정선/김가현 기자]스트리밍 서비스를 블록체인 기술로 해결하는 세타랩스(THETA Labs)가 MIT가 주최하는 플레이랩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다.e스포츠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슬리버 TV의 자회사인 세타랩스는 16일(현지시간)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와 매사추세츠주 케임브리지에서 MIT 랩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다고 발표했다. 세타랩스는 파트너쉽의 일환으로, 2018년 여름 MIT의 플레이 랩을 후원하기로 했으며 AI, 증강현실, e 스포츠 외에 블록체인 스타트업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올 여름 MIT가 주최하는 플레이 랩에 참여하는 스타트업들은 비디오 스트리밍, 음악, 엔터테인먼트, e스포츠 분야에 멘토링을 받는 것은 물론, 세타 프로토콜을 통합해 비용을 절감하고 컨텐츠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게 된다.

 

세타 랩의 CEO이자 창립자인 미치 리우(Mitch Liu)현재 e스포츠를 비롯해 엔터테인먼트, 교육과 음악, 그리고 더 많은 산업 분야로 세타프로토콜의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전세계 기관들과 파트너십을 맺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MIT 플레이 랩스와의 협력은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세타(THETA), 분산스트리밍 네트워크 통해 비용절감·컨텐츠 수익↑ 

 

세타 프로토콜은 분산 스트리밍 네트워크를 구축해 저렴한 비용으로 높은 질의 비디오 스트리밍을 전달할 수 있도록 돕는 기술이다. 세타를 통해 컨텐츠 생산자는 컨텐츠를 업로드 할 수 있으며 라이브 스트리밍하는 중개자 및 플랫폼과 협력하면서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최종 사용자는 스트리머나 컨텐츠 생산자에게 직접적으로 지불하거나 선물을 줄 수 있다.

 

 

전세계에 있는 Pc. 모바일, IoT기기들로 이루어진 매쉬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세타 네트워크는 사용자 기기의 남는 대역폭과 컴퓨팅 리소스를 비디오 스트림 전달을 사용하는 것에 대한 보상으로 세타 토큰을 사용자에게 지급한다. 이는 기존 비디오 컨텐츠 전달 네트워크의 밀도가 크지 않고 시청자들이 끊기는 스트리밍 서비스를경험하는 브라질과 같은 나라에서 효과가 크다는 설명이다. 이 회사는 유튜브 공동창업자 스티브 첸, 트위치 창업자 저스틴 칸 등이 어드바이저로 참여하는 등 회사 멤버도 뛰어나 기대감을 높이고 있으며 소니와 삼성 등이 전략적 투자에 나선 바 있다. 

 

 

리즈 벅(Riz Virk) 플레이 랩 전무이사는세타와 같은 분산형 비디오 스트리밍 아키텍쳐는 엔터테인먼트와 라이브 스트리밍 산업에 매우 파괴적인 혁신을 가져올 수 있다최근 떠오르는 VR, 8k 등 비디오 콘텐츠들의 급증을 고려할 때 스트리밍과 블록체인 두 기술은 플레이 랩의 핵심 기술 영역이고 진정한 가치를 제공하는 생태계를 육성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MIT캠퍼스 게임 랩의 스튜디오 매니저인 릭 에버하드(Rik Eberhardt)암호화폐를 넘어 블록체인을 통해 새로운 혁신을 확인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세타랩과 MIT의 스타트업들이 이번 여름에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을 내놓게 될 지 매우 관심이 많다고 말했다.

 

◆SLIVER.tv / THETA Labs 란?

 

SLIVER.tv는 선도적인 반응형 e스포츠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월 5백만명 이상의 사용자들이 방문하고 있다. SLIVER.tv THETA Labs의 모회사이고, THETA Labs는 분산형, 유저 중심의 비디오 메쉬 네트워크를 만드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다. THETA의 목표는 높은 스트리밍 퀄리티 전세계에 제공하고 컨텐츠 전달자들의 비용 소모를 줄이며, 컨텐츠 제작자들이 더 많은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SLIVER.tv ThetaToken.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PLAYLABS 란?

 

Play Labs(www.playlabs.tv) 는 다양한 산업에서 재미있는 기술들을 활용하는 스타트업들을 지원하고 멘토링을 해주는 기업 인큐베이터/엑셀러레이터다. 재미있는 기술(playful technology)의 범위에는 블록체인, 가상 현실 그리고 증강 현실, 인공 지능, e스포츠가 포함된다. 이 프로그램 동안, 각각의 스타트업들은 MIT 직원 그룹뿐만 아니라 많은 MIT 졸업생들을 포함하고 있는 성공적인 사업가들에게서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