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의 기관 전용 암호화폐 리서치 책임자 데이비드 두옹(David Duong)이 일론 머스크의 X(트위터)가 도지코인(DOGE)을 결제수단으로 채택할 가능성이 높지 않다고 설명했다.

그는 26일( 현지시간) 유명 암호화폐 유투버 스캇 멜커(Scott Melker)의 ‘더 울프 오프 올 스트리트’에 출현해 이같이 주장했다.

스캇 멜커는 “암호화폐가 포함될 것이라는 사실 만으로 사람들이 큰 기대를 하고 있다. 그런데 X는 애초에 암호화폐가 필요하지 않은 애플 페이나 그와 비슷한 결제 앱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도지코인이 포함될 가능성을 부정적으로 언급했다.

그는 “암호 화폐가 결제 수단이 되고 도지가 될 것이라는 점, 그리고 도지가 채택되면 변동성이 훨씬 더 커져서 결제에 끔찍할 것이라는 점을 점검해야 한다”고 말했다.

데이비드 두옹은 이에 대해 “맞다. 문제점은 거래 통화가 가치를 높이려는 통화가 되려면 실제로 그렇게 작동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예컨대 통화가치가 상승하고 강세를 보일 것이라고 믿는다면 시스템안에서 사용하기가 훨씬 어려워 진다”고 강조했다.

그는 X 플랫폼이 도지를 통한 결제를 허용한다면 자산 가격이 급등할 수 있다고 동의했다. 일론 머스크가 X 플랫폼에서 밈코인을 결제 단위로 구현할지 여부는 완전히 다른 문제라고 덧붙였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SEC 리플 판결 항소 획기적인 승리 더 키워줄 것”–리플사 법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