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이더리움(ETH)의 상하이 업그레이드 업그레이드 두번째 공개 테스트넷 일정이 2월28일로 발표됐다.

22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이더리움 블록체인 핵심 개발자들은 이달 말일 세폴리아 테스트 네트워크에서 상하이-카펠라(Shanghai-Capella)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샤펠라(Shapella)로도 알려진 상하이 업그레이드는 네트워크 검증자의 이더리움 인출 활성화를 지원하는 것으로, 네트워크가 지분증명(PoS)으로 전환하는 동안에는 활성화되지 않도록 하는 기능이다.

이더리움 개발자들은 3월 중 최종 업그레이드 완료를 위해 여러 단계의 공식 테스트를 계획 중이다.

이번 사펠라 업그레이드는 두번째 테스트넷으로, 이미 이달 초 마친 첫번째 테스트넷에서 몇가지 사소한 버그를 발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시장에서는 3월 상하이 업그레이드 완료 후 이더리움의 매도 압력 직면 가능성을 두고 전망이 엇갈리고 있다.

바이낸스 리서치 자료에서는 현재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스테이킹 되어 있는 전체 이더리움 가운데 흑자 상태의 이더리움이 많지 않다는 점에서 일부 우려와 달리 큰 매도 압력은 없을 것으로 전망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이더리움 온체인 데이터, 상하이 업그레이드 이후 큰 매도 압력 없을 가능성 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