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스탠리 최 기자] “웹3 관련 일자리를 찾고 계시나요?”

링크드인이나 글래스도어 같은 사이트를 방문해 개별적으로 웹3 일자리를 찾을 수도 있겠지만 관련 일자리를 모두 모아 놓은 곳을 접속하면 한번에 일자리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블록템포가 소개한 해외 8곳의 웹3 관련 구인구직 플랫폼을 정리했다.

1. 리모트3(Remote3)
리모트3는 웹3 구인구직 플랫폼으로 블록체인, 스마트 계약, DeFi, NFT, 암호화폐 분야에 걸쳐 웹3 기업에서 일하고자 하는 인재들에게 원격 채용 기회를 제공한다. 현재 2,300개 정도의 일자리가 있고 여기엔 서클(Circle), 바이낸스(Binance), 크라켄(Kraken), 대퍼랩스(Dapper Labs) 등 유명회사도 있다.

2. 웹3.커리어(Web3.career)
a16z, 리플(Ripple), 폴리곤(Polygon), 유니스왑(Uniswap), 스트라이프(Stripe) 등 최고의 암호화폐 및 웹3 회사가 구인 정보를 제공하는 해외 웹3 구직 플랫폼이다.

공식 웹사이트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2,951개 이상의 프로젝트와 약 30,000개의 웹3 채용 공고가 있다. 또한 웹 사이트에는 원격 업무를 위한 카테고리도 별도로 마련돼 있으며 (클릭 한 번으로 원격 작업이 가능한 일자리를 필터링 할 수 있다) 기술 및 비기술직에 따른 급여 자료와 최고의 급여를 제공하는 행킹 등 실용적인 데이터도 제공한다.

3. 크립토커런시 잡스(CryptocurrencyJobs)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분야에 중점을 둔 해외 구직 및 채용 플랫폼으로 현재 오픈씨(Opensea), 컨센시스(Consensys), 메타마스크(MetaMask), 리도(Lido) 등 상위권 블록체인 회사를 포함한 500개 이상의 일자리가 나와 있다. 이 웹사이트에는 1,000개 이상의 암호화폐 스타트업이 분료된 스사트업 카테고리를 별도 운영한다.

4. 크립토잡 리스트(CryptojobsList)
이곳은 웹3 일자리를 모아놓은 구직 플랫폼이다. 공식 웹 사이트는 “전체 네트워크에서 암호화폐 일자리, 웹3와 블록체인 일자리를 위한 최대 구직 웹 사이트”라고 나와 있다. 현재 2,000개 이상의 회사가 8,600개 이상의 웹3 일자리 인재를 찾고 있고 30,000명 이상의 인재가 이력서를 업로드해두고 있다.

5. 웰파운드(Wellfound)
이 플랫폼은 “다른 곳에서는 찾을 수 없는 스타트업 및 IT 기업의 일자리”를 제공한다고 되어 있다. 웹3 일자리를 위한 카테고리가 따로 마련돼 있다. 현재 오픈씨, 파운데이션(Foundation), 유니스왑, 대퍼랩스 등을 포함해 1,500개 이상의 웹3 기업이 인재를 구하고 있다. 원격 작업, 근무지역 등을 필터링하는 옵션도 있다.

7. 유즈 Web3(use Web3)
유즈웹3는 개발자와 엔지니어를 위한 구직 플랫폼으로, 이더리움 재단, 컨센시스, 유니스왑 랩스, 체인링크, 옵티미즘(Optimism), 아즈텍(Aztec)을 등 웹3 생태계에서 개발자, 엔지니어, 제품이나 소프트웨어 기술직 관련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해준다.

8. 어베터웹3(ABetterWeb3)
중국어권 최고의 웹3 구직 커뮤니티로 공익 성격을 띈 플랫폼이다. 노턴(Notion)에 기반을 두고 인재 풀을 제공한다. 웹3는 물론 중앙화 거래소(CEX), DeFi, NFT, 소셜, 지갑, 게임파이(GameFi), 레이어1(Layer 1), 블록체인 인프라, 벤처캐피털 등 웹3의 거의 모든 일자리를 다루고 있다. 중국어 가능자라면 찾아볼 만한 곳이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단독] 환경부·김앤장도 FTX 채권자 명단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