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창환 선임기자]공화 민주 양당의 미국 하원의원들이 제롬 파월 연준의장에게 크립토 혁신을 지원하라는 서한을 보냈다고 블록체인닷컴이 3일 보도했다.

그들은 암호화폐 규제에 대한 연준의 입장을 묻는 초당파적인 서한에서 “연준은 국내의 혁신을 지원해야 한다. 정부는 혁신을 방해하는 일을 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이 서한에는 공화당 톰 에머(Tom Emmer. 미네소타)의원 등 7명의 양당 하원의원이 서명했다.

에머 의원은 “미국의 개인들이 최고의 자산에 투자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하는게 우리의 과제다. 분산형 디지털자산은 그러한 기회를 준다”고 말했다.

그는 “연준은 국내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혁신을 방해하는 일을 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의원들은 서한에서 연준이 준비하는 CBDC가 민간부문의 혁신을 없앨 수 있다고 진술한 파월의장의 의회발언에 우려를 표명했다.

서한은 암호 화폐가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 금융범죄집행네트워크(FinCEN), 증권거래위원회(SEC),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등 복수의 규제당국의 중첩 규제를 받고 있다고 지적했다.

늦어도 2021년 10월 15일까지는 이 편지에 상세히 기재된 질문에 대해 신속하게 답변해 줄 것을 요청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

헝다그룹, 보증채권 3조원 오늘 만기…최종부도 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