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라인 컨퍼런스에는 신중호 라인 공동대표가 나서 라인의 핵심가치를 공유했다. 그는 라인의 핵심가치 ‘와우(WOW)’를 재선언하며 “사용자에게 감동을 주는 혁신적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라이프스타일 혁신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라인이 컨퍼런스에서 공개한 서비스는 ▲Communication Platform ▲Contents Platform ▲Entertainment Platform ▲Mobile Payment Platform ▲Financial Platform ▲Commerce Platform ▲Marketing Solution Platform ▲AI/Search 등 8개 분야다. 라인은 각 분야에서 서비스 출시 및 제휴를 통해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이날 발표와 동시에 출시된 서비스는 ‘라인 스코어’다. 라인스코어는 개인 신용평가 서비스로 AI 기반의 자체 신용평가 모델을 활용해 개인 신용점수를 산출한다. 이 밖에도 방송사와 파트너십을 통해 프로그램을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는 ‘라인뉴스’, 유저 기반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라인 라이브’, 노무라 증권과 합작 설립한 ‘라인 증권’, 광고나 다이렉트 메시지를 라인 타임라인 등을 통해 받아볼 수 있는 ‘라인 플라이어’, 도요타 클라우드 내 데이터를 활용한 ‘라인 카 네비게이터’ 등이 올 하반기 출시될 예정이다.
신 공동대표는 “‘Life on LINE’ 비전의 실현을 위해 오프라인, 핀테크, AI 등 분야에 전략을 집중할 것”이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완벽하게 결합되는 OMO(Online Merges with Offline)를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
▶블록미디어 인스타그램: http://bitly.kr/1992
관련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blockmedia.co.kr
▶ 블록미디어 유튜브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blockmedia
▶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바로가기 https://t.me/blockmedia
▶ 블록미디어 페이스북 바로가기 https://www.facebook.com/blockmedia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