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밈코인 스펀지가 지난 1개월 98% 급등하며 투자자 관심을 모으고 있다. 스폰지는 글로벌 애니메이션 스폰지밥을 오마쥬해 탄생한 밈코인이다. 공식 애니메이션과 관계가 없음을 발표했음에도 애니매이션 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스펀지($SPONGE)는 한 때 최고가 0.002394 달러를 기록하며 시가총액 1억 달러를 돌파하기도 했지만, 차익 실현 매물과 암호화폐 시자 투자 심리 위축으로 급락했다.

스펀지가 관심을 받은 것은 2023년 말 스펀지V2($SPONGEV2) 런칭을 발표하면서다. 개발팀은 스펀지 스테이커들을 대상으로 스펀지V2 에어드랍을 발표했다. 현재 스펀지 거래가는 0.00081 달러, 스펀지V2 관련 수요가 발생 하며 지난 1개월 98.4% 급등했다.

[스폰지코인 월간 차트, Coinmarketcap]

[스폰지코인 월간 차트, Coinmarketcap]

밈코인 커뮤니티에서는 스펀지V2가 기존 스펀지 프로젝트 커뮤니티를 흡수할 수 있을지 주목하고 있다. 기존 스펀지코인 커뮤니티는 이미 2만 7000명에 달하는 SNS 팔로워를 확보한 바 있다. 강한 커뮤니티를 스펀지V2 성장 기반으로 삼겠다는 목표다.

개발팀은 “스펀지V1 프로젝트로 얻은 커뮤니티는 스펀지 생태계의 가장 큰 강점”이라며 “기존 프로젝트 운영 경험을 기반 삼아 스펀지V2가 더 많은 관심을 모으는 밈 프로젝트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스펀지는 0.80달러 저항선을 돌파해 0.00081달러 거래된다. 스펀지가 스펀지V2 관련 수요로 후 연중 고점인 0.0011 달러를 갱신할 수 있을지가 관전 포인트다.

#스테이킹 리워드로 토큰 수요 높여, 선순환 구조 가능할까?

투자자들은 스펀지 스테이킹을 통해 스펀지V2를 획득할 수 있다. 기존 스펀지 투자자가 아닐 경우에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스펀지V1 구매 및 전환이 가능하다. 현재 이더리움(ETH)과 테더(USDT), 일부 법정 통화를 통해 구매가 지원된다.

개발팀은 “1만 3000여명에 달하는 기존 홀더들을 위해 스테이킹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스펀지 스테이킹이 제공하는 최대 309%에 달하는 스테이킹 리워드는 높은 투자자 수요를 이끌 것이라 기대된다”고 말했다.

현재 스테이킹된 $SPONGE는 스펀지V2 런칭과 함께 52억 3000만 개를 넘어섰다. 예치금액은 410만 달러에 달한다. 신규 프로젝트 런칭과 스테이킹 사이 선순환 구조를 고려한 스펀지 토큰에 커뮤니티 유입이 이어질지 주목된다.

팔로워 30만에 달하는 인기 암호화폐 인플루언서 마이클 루벨은 “스펀지V2는 과거 사전 판매 대비 높은 수익을 기록한 스펀지 팀의 새로운 프로젝트”라며 “개발팀이 효과적인 밈 코인 커뮤니티 운영 경험을 가진 만큼, 새로운 프로젝트 런칭에 주목할 시점”이라고 분석했다.

스펀지는 과거 저스틴 선의 밈코인 투자 지갑에서 시바이누, 플로키, 베이비도지, 페페 등 주요 밈코인들과 함께 발견돼 주목 받기도 했다. 개발팀은 이후에도 다양한 인플루언서 및 미디어들과 함께 커뮤니티 활성화를 계획 중이다.

스펀지코인과 관련된 최신 소식은 X(전 트위터)와 디스코드, 텔레그램 등 다양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펀지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스테이킹 현황 및 토큰 로드맵을 공유 중이다. 개발팀은 $SPONGEV2 클레임을 마치는대로 글로벌 거래소 상장 및 게임 개발에 착수할 계획이다.

#위 콘텐츠는 CryptoPR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