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코인게이프는 5일 암호화폐 시장의 변동성 속에서 주목할 알트코인으로 폴리곤(MATIC), 아비트럼(ARB), 체인링크(LINK)를 꼽았다.

코인게이프는 최근 알트코인은 변동성이 극대화 하고 있어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최적의 진입 시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해졌다고 설명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 현물 ETF를 승인할 경우 시장에 대규모 자본이 유입되며 비트코인뿐만 아니라 알트코인의 가격도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다.

폴리곤의 경우 최근 고점(1.1 달러)에서 하락하여 현재 0.83에 거래되고 있다. 이더리움의 레이어-2 스케일링 프로토콜인 폴리곤은 투자자들에게 매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0.786 피보나치 되돌림 수준인 0.8 달러 부근에서 매수 진입점이 나타날 수 있다고 주장했다. 폴리곤은 보조금 지급 등 웹 3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강화하고 있다.

아비트럼은 최근 2.1 달러의 최고가를 기록한 후 현재 1.85 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지속적인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만약 하락세가 심화된다면 아비트럼 가격은 1.3~1.4 달러 지지 구간까지 내려갈 수 있다고 관심을 가질 것을 주문했다.

아비트럼은 네트워크에 스테이킹된 총 예치 자산 가치(TVL)가 L2 프로젝트 중 처음으로 100억 달러를 넘어서는 등 네트워크가 활성화 되고 있다.

체인링크 역시 최근 고점 17.66 달러에서 하락하여 현재 14 달러 부근에서 지지를 받고 있다. 장기추세선을 유지할 경우 새로운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체인링크는 실물자산 토큰화(RWA) 관련해 자산을 블록체인에 토큰화할 때 정확한 가격 제공 등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시 예상 효과는 … “초기 자금 유입 미미” vs “공급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