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미국 전역의 437명의 금융 자문가(Financial Advisor) 중 39%만이 비트코인 현물 ETF가 2024년에 승인될 것이라고 답했다. 이는 블룸버그 ETF 분석가들이 1월 10일 전후로 90%의 승인 확률을 제시한 것과 완전히 다른 전망이다.

비트와이즈는 이같은 조사 결과를 5일 엑스(트위터)에 공유했다.

올해 승인에 대해서는 답변이 엇갈렸지만 비트코인 구매에 관심이 있는 자문가들 중 무려 88%는 비트코인 현물 ETF가 승인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조사는 자산 접근성이 암호화폐 채택의 가장 큰 장벽 중 하나라고 강조했다. 자문가들 중 단 19%만이 고객 계정에서 암호화폐를 직접 구매할 수 있다고 답했다.

한번 암호화폐에 투자한 자문가들은 계속해서 투자를 유지하는 경향이 있다. 고객 계정에 암호화폐를 할당한 자문가의 98%는 2024년에도 투자를 유지하거나 증가시킬 계획이다.

자문가들은 ETF를 암호화폐 접근을 위한 가장 선호하는 방법으로 꼽았다. 비트코인 현물 ETF의 잠재력을 보여준다.

자문가들의 71%가 이더리움과 비트코인중 비트코인을 선호한다고 응답했다. 이는 전년도 53%보다 크게 증가한 수치이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완료 가장 가까운 시점”–블룸버그 분석가 에릭 발추나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