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2024년에 이더리움이 비트코인(BTC)을 능가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고 더블록이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더블록에 따르면 ETC 그룹의 연구 책임자인 안드레 드라고시는 이더리움(ETH)의 기술적 진보와 주요 스마트 계약 플랫폼으로서의 위치가 비트코인을 능가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드라고시는 “이더는 지난 12개월 동안 비트코인보다 낮은 성과를 보였지만, 앞으로 12개월 동안 비트코인을 능가할 수 있다”고 더 블록에 전했다.

최근 ETC 그룹이 더 블록에 보낸 보고서에서 드라고시는 이더 가격 상승을 견인할 요인의 하나로 이더리움 개선 제안 EIP-1559과 관련된 ‘탈인플레이션 매커니즘’을 꼽았다.

드라고시는 이더의 공급 감소와 이더 스테이킹 수익의 매력이 결합되어 시장 규모에서 두 번째로 큰 디지털 자산인 이더가 비트코인을 능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더의 순 공급 발행량은 연간 -1.1%에 이르며, 현재 연간 약 1.84%가 소각되고 있다”면서 “전통적인 투자자들은 스테이킹 수익을 일종의 주식 배당으로, 소각률을 자사주 매입으로 생각할 수 있다”고 그는 말했다.

한편 홀본의 최고운영책임자 데이비드 슈웨드는 “비트코인의 확립된 역할과 안정성이 장기적으로 이더를 능가할 가능성이 있다”고 더 블록에 전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피델리티 비트코인 ETF 승인…점 찍기만 남았다–거래소 CBOE 승인, SEC에 주식거래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