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테슬라가 신제품 사이버트럭 주문을 위해 만든 웹사이트 코드에 도지코인 결제가 포함돼 있다고 비트코인 시스테미가 1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테슬라는 고객들이 사이버트럭을 구매할 때 도지코인(DOGE)으로 결제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에 관련 코드를 업데이트했다. 그러나 현시점에서 결제가 실행되지는 않고 있다.

웹사이트 코드들을 살펴보면 도지코인을 통합하기 위한 새로운 코드들을 많이 볼 수 있다.

도지코인 들어간 사이버 트럭 웹사이트 코드–비트코인시스테미

이 변경 사항은 공식적으로 발표되지 않았고, 현재 웹사이트에서 코드화 된 정보로만 나온다. 실제 결제로 이용되지는 않고 있다.

테슬라가 도지코인을 일종의 결제 수단으로 받아들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테슬라는 도지코인으로 각종 기념품을 결제할 수 있도록 했다. 당시 도지코인 가격은 큰 폭으로 상승했고, 그 직후에 가격이 다시 하락했다.

테슬라는 사이버트럭을 처음 발표된 후 거의 4년 만인 지난 7월 대량 생산을 위한 공장을 완공했다.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는 사이버트럭 생산이 늦어진 요인으로 부품 공급에 영향을 미치는 공급망 문제를 꼽았었다.

일론 머스크는 앞서 비트코인으로 테슬라 자동차 결제를 받아들인 뒤 환경 문제를 이유로 이를 취소했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비트코인 ETF 승인 결정일은 1월 8·9·10일”–블룸버그 에널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