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분석가 블런츠(Bluntz)의 X(옛 트위터) 포스팅에 따르면 솔라나는 하방향 추세선을 돌파했으며 지난 1월 시작된 주요 상방향 추세선에서 반등했다. 또 역 머리와 어깨(IHS) 패턴이 나타났다.

Bluntz
블런츠는 솔라나가 지난 몇 주간에 걸쳐 고점의 하향 조정을 겪으며 형성된 가파른 하방향 추세선을 상향 돌파한 뒤 이 포스팅을 올렸다. 솔라나의 가파른 하방향 추세선 돌파 결과로 솔라나는 9일 EMA를 지지선으로 바꾸는 데 성공했다.
솔라나는 뉴욕 시간 29일 오전 코인마켓캡에서 20.09 달러로 4.35% 올랐다. 솔라나의 지난 24시간 고점은 20.32 달러로 기록됐다.

Daily chart for SOL/USDT (Source: TradingView)
코인에디션 기사 작성 시점 기준 솔라나는 20.22 달러에 위치한 50일 EMA에 도전하고 있다. 솔라나는 앞서 이 레벨을 일시 돌파했지만 기반을 구축하지 못하고 후퇴했다. 만일 솔라나가 이날 50 EMA 위에서 마감할 수 있다면 솔라나의 강세 모멘텀은 앞으로 며칠간 지속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그렇게 될 경우 솔라나는 22.20 달러 저항선을 지지선으로 바꿀 수 있으며 계속되는 매수 압력에 힘입어 25.55 달러까지 전진할 수도 있는 것으로 전망된다.
반대로 솔라나가 앞으로 48시간 이내 50일 EMA를 극복하지 못하고 거부당할 경우 19.35 달러 지지선을 재시험할 위험이 존재한다. 이 지점에서 매도 물량이 이어지면 다음 지지선은 17.15 달러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관련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blockmedia.co.kr
▶ 블록미디어 유튜브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blockmedia
▶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바로가기 https://t.me/blockmedia
▶ 블록미디어 페이스북 바로가기 https://www.facebook.com/blockmedia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