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암호화폐 거래소 OKX가 새로운 투자 프로젝트로 데이터 분석 플랫폼에 투자했다고 28일(현지시간) 비트코인 시스테미가 보도했다.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OKX의 투자 부문 OKX 벤처스는 웹2.0 및 웹3.0 데이터를 위한 지식 그래프 프로토콜을 제공하는 데이터 분석 플랫폼 0x스코프(0xScope)에 투자했다고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이번 투자는 웹2.0 및 웹3.0 데이터 분석의 미래를 만들기 위한 OKX 벤처스의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이다.

0x스코프는 웹3.0 벤처 캐피털 펀드, 블록체인 프로토콜, 레이어1 및 레이어2 생태계, 상거래 기업, 개발자의 데이터 중심 수요를 충족하는 다양한 SaaS 솔루션을 제공한다.

OKX 벤처스는 0x스코프에 대한 투자 금액 등 구체적인 정보는 공개하지 않았다.

OKX 벤처스의 창업자 도라 유에에 따르면, 데이터는 웹3.0의 세 가지 주요 기술 요소인 크로스체인 통합, 탈중앙화 스토리지, 개인정보 보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OKX 벤처스는 0x스코프 외에도 최근 홍콩에 기반을 둔 인공지능(AI) 기술 및 웹3 중심 스타트업이자 이더리움 보안 향상을 위한 오픈소스 프로젝트 문박스(Moonbox)를 인수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하이브리드 거래소 GRVT, 델파이벤쳐스ˑQCP캐피탈 시드 투자 유치…’누적 투자 94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