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알트코인 시장에서 폴리곤(MATIC)의 거래량이 급증하면서 활발한 네트워크 활동을 시사하고 있다고 12일(현지시간) 뉴스BTC가 보도했다.

온체인 분석회사 산티멘트 자료에서, 지난 며칠 동안 폴리곤의 거래량이 계속 증가했다.

이 수치가 높을수록 네트워크 내에서 이전보다 많은 토큰이 이동하고 있음을 의미하기 때문에 트레이더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시사한다.

자료: 산티멘트

폴리곤에 비해 BNB를 제외한 대부분 알트코인의 거래량은 며칠 전에 비해 감소했는데, 이는 알트코인에 대한 관심이 감소했음을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특정 자산의 가래량 증가는 가격 변동성의 확대로 이어지는 경향이 있다. 가격의 급격한 변동을 위해서는 가능한 많은 거래량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폴리곤의 경우 거래량 증가와 변동성 확대가 동시에 이루어졌다. 뉴스 BTC는 이에 대해 새로 증가한 거래량이 주로 매수 수요에 의한 것일 가능성을 보여주는 것으로 분석했다.

산티멘트는 전날 트위터를 통해, 폴리곤의 네트워크 성장이 강력한 온체인 신호를 보내고 있다고 밝혔다.

폴리곤 네트워크는 폴리곤 생태계를 연결하고 유동성을 통합하며 무제한 확장성을 제공하는 폴리곤 2.0 출시를 준비 중이다.

코인마켓캡에서, 뉴욕시간 오전 폴리곤은 0.2% 하락한 0.7418달러에 거래됐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바이낸스 런치패드 ARKM 지원 소식에 BNB 강세, 거래량 급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