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골드 버그 피터 쉬프가 은헹에 대한 연준(FED)의 구제금융이 모든 은행예금을 더 위험하게 만들었다고 주장했다.

그는 은행예금이 위험해 진 이유는 은행도산이 아니라 인플레이션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인플레이션이 손실을 사회화함에 따라 모든 은행의 가치가 하락한다고 주장했다. 예금을 인출해서 금을 사라고 권유했다.

피터 쉬프는 중앙은행의 방만한 통화 살포로 인플레이션이 발생하고 중앙은행이 금리인상을 통해 인플레이션을 막는 것은 이미 불가능하다고 주장하고 있다. 상황 인식은 비트코인 맥시멀리스트들과 유사한데 대안으로 금을 추천하고 있다.

그는 “2008년 금융위기 때 미국 예금보험공사(FDIC)가 예금보호 한도를 10만 달러에서 25만 달러로 늘렸는데 이번에는 무한대로 확대했다”고 말했다.

피터 쉬프는 “이는 미국 정부에 미지급부채 7조 달러를 추가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가진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번 조치가 연준의 사실상의 정책전환(PIVOT)을 포함하고 있다”면서 “피봇을 기다리고 있는 사람들은 금을 사야 한다”고 주문했다.

연방정부는 실리콘밸리은행(SVB)와 시그니처뱅크의 폐쇄와 관련, 모든 예금을 정부가 보장한다고 발표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은행주 폭락 할 때 비트코인 급등 이유는– “도망갈 곳이 BTC 뿐이다” 샐럽들의 말 말 말

[상보] 바이든 “美 은행 시스템 안전 … 의회에 은행 규제 강화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