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 장도선 특파원] 미국의 9월 민간 기업 고용이 예상보다 큰 폭 증가, 미국의 고용시장이 여전히 건강한 흐름을 유지하고 있음을 나타냈다고 CNBC가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급여 처리 서비스 업체 ADP에 따르면 지난달 민간 기업 고용은 20만8000건 증가했다. 이는 다우존스 전망치 20만건을 상회한다. 또 상향 수정된 8월 일자리 증가폭 18만5000건 보다 늘어난 수치다.

분야별로 제조업과 천연자원 및 채굴업 부문에서 2만9000개 일자리가 줄었지만 무역, 운송, 유틸리티부문 일자가 14만7000건 증가했다. 전문직, 교육, 보건, 레저 등 일자리도 늘었다. 정보통신과 금융업 일자리는 감소했다.

ADP 보고서에 이어 미국 노동부의 9월 비농업부문 고용보고서는 7일 발표된다. 27만5000개의 일자리 증가가 예상된다.

강력한 노동시장은 연방준비제도(연준)의 공격적 금리인상을 정당화해주는 데이터 중 하나다. 연준은 인플레이션이 약화되려면 기업들의 심각한 구인난 완화 등 노동시장의 과도한 불균형이 해소되어야 한다는 입장이다.

9월 비농업고용보고서가 다시 예상을 웃도는 강력한 내용일 경우 최근 증시 반등을 지지해온 연준의 정책 전환 기대감은 크게 위축될 것으로 전망된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뉴욕 개장 전 점검] 머스크 방향 전환, OPEC+ 회의, 연준 정책 변화 기대감 약화